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사진들/여행,볼만한곳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두번째

by 만물의영장타조 2012. 1. 6.
반응형
이제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2층에서는 '한강과 물'이라는 전시관이 있습니다.
한강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가운데에 커다란 수조(?)가 있어
아이들이 장난감이나 몇가지 시설을 이용하여 물과 관련된 원리를 배울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물놀이가 최고인 듯, 인기가 많은 곳이었습니다. ㅎ


물펌프입니다. 예전에는 시골이나 약간 작은 도시로 가면 이런 펌프들을 제법 볼 수 있었는데,
요즘엔 거의 구경못하겠더라구요. 작은 형태이지만, 펌프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타돌군도 펌프를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ㅋㅋ


이런 종류의 물놀이 장난감(?)은 타남매에게도 아주 재미있습니다. ㅋㅋ


물방울의 기포 크기가 다른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제 물놀이장에서 빠져나와 '우리 몸은 어떻게?'
라는 인체의 각 부분에 대해 설명하는 전시관입니다.

눈의 착시현상에 대한 것도 있습니다. 아래 동그라미를 잘 쳐다보시죠~
전시장에서는 움직였던 것 같은데, 지금 보니깐 안움직이네요. ㅎㅎ
사진으로 찍어와서 그런가요? ^^;



 



겨울철에 야외 활동하기 어려운데, 이런 박물관이 아이들에게는 제격인 듯 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