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사진들/해와 달(Sun과 Moon)

달사진 - 보름달 (2012년 8월 2일, 보름달 7시간후)

by 만물의영장타조 2012. 8. 3.
반응형
어제도 말씀드렸다시피, 정확한 보름은 8월 2일 오후 12시 27분이었습니다.
그로부터 7시간 정도 지난 오후 7시 26분에 달이 뜨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달이 동쪽에서 조금씩 솟아올랐을때는 보름달이긴 하지만, 이미 하현을 향해서 달려가기 시작한 상황입니다. 달의 이동 속도는 제법 빠른 편입니다. 서쪽으로 질때도 그렇지만, 동쪽에서 올라오는 속도 또한 체감으로 느껴질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몇번 사진을 찍다보면, 어느새 위치가 조금 변해있습니다.

나뭇가지에 걸려있는 보름달입니다. 제가 사진을 찍은 위치는 그대로인데, 처음 사진 찍을때보다 몇분 사이에 위로 올라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촬영을 시작한지 10분도 안되어 나뭇가지에 걸려있던 달은 하늘 위로 완전히 솟아올랐습니다.
요즘 계속 엷은 구름이 하늘에 깔려있어, 사진 찍기가 수월하지는 않습니다.


구름이 어느 정도 살짝 깔려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보름달에서 하현으로의 여행을 시작한지 8시간이 약간 넘은 상태입니다.
어제의 보름 12시간전 사진과는 다르게 오른쪽의 크레이터가 살짝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보름 4일전, 3일전, 2일전, 1일전, 보름의 달의 모습입니다.
실제로 보름 1일전 사진은 정확한 보름의 12시간전이고, 보름 사진은 정확한 보름의 8시간후입니다.
(클릭하시면 더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보름 12시간전과 8시간후의 사진을 좀 더 크게 비교해봅니다.
왼쪽 사진은 왼쪽에서 크레이터가 보이고, 오른쪽 사진은 오른쪽에서 크레이터가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더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