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김민우 - 사랑일뿐야 / 입영열차안에서 / 휴식같은 친구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12. 26.
반응형

 

 

1990년 데뷔곡인 '사랑일뿐야'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김민우씨입니다. 다음 음원에서 '사랑일뿐야'와 '입영열차안에서'가 담긴 그의 1집 앨범을 아직 제공하지 않고 있지만, "학창시절" 등을 비롯한 정체불명의 옴니버스 앨범을 통해 해당 노래들을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하광훈씨가 작곡하고, 박주연씨가 가사를 쓴 '사랑일뿐야'는 당시 노래방에서도 남학생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누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입영열차안에서'는 군대를 가는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이 노래 이전만 해도 군대 가기전 부르던 노래는 최백호씨의 '입영전야'였지만, 이후에는 '입영열차안에서'가 대세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입영전야'의 경우 남성 친구들과의 우정으로 뭉쳐 '우리의 젊음을 위하여 잔을 들어라'라고 화이팅~이라고 외치는 스타일의 노래라면, '입영열차안에서'는 '어색해진 짧은 머리를 보여주긴 싫었어'로 시작하며 연인사이의 이별을 아쉬워하는 애정 스타일의 노래입니다. 90년대로 접어들면서 시대적 분위기가 바뀌어 군대 관련 노래도 남성들만의 주제에서 남녀간 주제로 자연스레 변한 것으로 보입니다.

1집에서는 이들 두곡의 빅 히트곡 이외에도 '휴식같은 친구'라는 남자들만의 우정을 이야기한 노래도 제법 반응이 좋았습니다. 비교적 강약이 뚜렷한 스타일로 후반부의 달려가는 듯한 빠른 템포의 클라이막스가 인상적입니다.

김민우 - 사랑일뿐야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김민우 - 입영열차안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김민우 - 휴식같은 친구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