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사진들/여행,볼만한곳

타남매의 당일치기 진주 방문~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3. 29.
반응형
지난 일요일~
타남매는 경남 진주에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
타남매의 증조 할머니의 기일(忌日)이 이번주라 미리 다녀왔습니다.
차가 막힐까봐 아침 8시가 채 안되어 집에서 출발~
평일보다 10분 정도 일찍 일어났기에 그렇게 큰 무리가 되지 않은 타남매!
내려가는 동안 차안에서 동물 또는 식물 이름 맞추기 게임을 하면서 알아서 잘 놉니다. ㅋㅋ
이 게임은, 동식물의 초성만 불러주고 상대방이 맞추는 것이랍니다.
예를 들어, 꽃이름 'ㅂㅇㅇㄹ' 이라고 하면 '바이올렛'이 정답이라는...
간혹 두 글자 정도의 짧은 단어는 여러개의 답이 나올 수 있다는 단점도~ ㅎㅎ

그러다가 통영-대전 고속도로에 위치한 인삼랜드 휴게소에 들러 잠시 쉬었습니다.
인삼맛이 나는 호두과자를 먹으며, 타남매는 휴게소 아래쪽에 위치한 인공 연못에서 놀기도 했다는~
타남매와의 그림자 가족 사진도 찍고, 징검다리 위에서 타남매 독사진도 찍었습니다. ㅋ


진주에 도착해서는 나름 유명하다는 서부시장에 위치한 진주냉면집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작년 여름인가? 타남매가 여기서 냉면을 먹고 맛있다고 해서 이번에 또 온 것이라네요.
물냉면 사진을 찍지 못해 아쉬운데, 일반 냉면과는 조금 다른 스타일입니다.
고기가 들어있는 전을 썰어서 넣었고, 면 이외에 여러가지가 들어있었습니다.
하지만, 물냉면의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솔직히, 이 물냉면이 어색하더군요. ^^;
1945년부터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 냉면집은 조만간 다른 동네로 자리를 옮겨 '하연옥'이라는 상호로 재개장 한다고도...

타남매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시장의 모습도 제대로 구경했고,
요즘 한창 많이 나고 있는 쑥을 비롯한 여러가지 봄나물도 구경했습니다.


서부시장에서 나와 타남매 증조 할아버지/할머니께서 계신 공원 묘지로 가는 길에,
진양호에 위치한 남강댐 물 문화원에 잠시 들러 구경도 했습니다.
계단을 한참 올라가 문화원에 도착하니 멋진 진양호의 모습이 보입니다.
문화원 입구 계단에서 키 커보이게 하는 사진도 몇장 찍었습니다. ㅋㅋ
'똑딱이'이지만 24mm의 광각이 지원되어 다리 길어보이게 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죠.

하지만, 이 문화원에서 타순양의 삐짐 현상이 발생, 문화원을 내려갈때까지 풀리지 않았더랬죠. ㅋㅋ
왼쪽 하단의 타순양 사진이 삐져있는 중!!! 사진입니다. ㅎ


타남매 증조 할아버지, 할머니를 위한 기도를 마치고, 근처에 있는 타남매 고조 할아버지께도 짤막한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리고는 근처에 보이는 쑥을 뜯느라 잠시 타남매는 쑥캐는 남매가 되었다죠! ㅎㅎ


길이 막힐까봐 오후 2시 약간 넘어 집으로 다시 출발!
또 다시 인삼랜드 휴게소에서 간식을 먹고, 교통 알림판을 주시하면서 질주를 하였습니다. ㅋㅋ
일요일 오후 4시 정도가 되니, 경부고속도로는 천안 부근에서 밀리는 소식이 전해져,
중부 고속도로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곤지암 IC에서 진출한 김에, 저녁은 근처 소머리 국밥집에서 먹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침 8시경에 출발하여, 오후 7시경 도착, 용인에서 진주까지 다녀오는데,
왕복 11시간 밖에 걸리지 않은 걸 보면,
세상이 점점 좁아지는게 맞는가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