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클래식, Others

Matsu Takako - Stay with me / I stand alone / 櫻の雨、いつか / 優しい風 / コイシイヒト (from Live "Concert Tour Vol.1 - A Piece Of Life")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4. 4.
반응형

왼쪽은 앨범 자켓들, 오른쪽은 2003년에 구했던 사진들입니다. 오래전의 모습이라 지금의 모습과는 많이 다르다죠.


마츠 다카코가 출연한 영화 "고백"을 본 김에, 그녀의 노래도 소개하려고 합니다. ㅎㅎ
아래 포스팅은 2003년에 N 블로거 시절 쓴 것이라 무려 7~8년의 세월이 있어, 공백 기간 동안의 이야기는 없습니다. 과거 이야기로만... ^^; 업데이트를 할까도 생각했지만, 귀차니즘과 제가 좋아했던 시절은 저때의 시절이라 그대로 올려드립니다. (핑계도 좋군요. ㅋㅋ)

마츠 다카코(松たか子)를 처음 안 것은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영화 "4월 이야기"를 통해서였습니다. "러브레터"나 "철도원" 등의 괜찮은 일본 영화를 본 뒤에 일본 영화에 대해 나름대로는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차!!! "4월 이야기"라는 영화가 있다길래... 보았습니다. 비록 짤막한 러닝타임이지만, 마츠 다카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영화였답니다. 감독이 일부러 의도했다는 약간은 흐린 영상, 전체적인 분위기가 조용하지만 중간 중간에 느껴지는 코믹함(특히 낚시하자고 꼬시던 그 친구... 푸하하~), 상큼하고 풋풋한 이미지의 마츠, 어린아이같은 순수함을 지니고 있는 줄거리(사실 줄거리는 너무 만화나 동화같아요. 쿠쿠..) 등등~ 모든 것들이 제 맘에 쏘옥 들었답니다. 그러다보니, 주인공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고... 알고보니 가수로도 활동을 한다구... ^^

77년생으로  집안식구들이 모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계 집안이라고 합니다. 아버지 마츠모토 고시로(松本幸四郞)는 특히나 가부키 배우로서 아주 유명하다구요.. "4월 이야기"에서 학교로 떠나기전 식구들이 배웅하는 장면에서 나온 아버지가 실제 그녀의 아버지라구요...

93년에 가부키좌에서 공연한 "인정신문칠원결(人情新文七元結)"로 데뷔를 한 뒤, 96년 후지TV 드라마인 "Long Vacation"으로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97년에 드라마 "Love Generation"에서 여주인공으로 열연하며 인기가 치솟았다고 합니다.

97년에는 영화 "도쿄맑음(東京日和)"에 출연하여 영화 데뷔를 하였으며, 98년에는 "4월 이야기"에 청순한 이미지의 여학생으로 출연하여 꽤나 많은 팬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 이 영화에 나왔던 피아노곡들을 직접 연주하기도 했다죠?

가수로서는 97년에 데뷔앨범 "空の鏡"을 발표한 뒤, 지금까지(~2003년) 총 3장의 스튜디오 앨범과 1장의 베스트 앨범, 1장의 라이브 앨범을 발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데뷔앨범에서는 '明日, 春が 來たら'와 'I stand alone'이 크게 인기를 끌었다고 하네요. 


사실 제가 가지고 있는 그녀의 앨범은 2001년에 나온 베스트 앨범 "Five Years-Singles"뿐입니다. 영화 "4월 이야기" 때문에 베스트 앨범까지 구입을 했건만, 처음에는 그냥 다 그 노래가 그 노래 같고 느낌이 잘 안왔답니다. 그런데, 2002년에 나온 그녀의 공연 실황을 수록한 DVD "Concert Tour Vol.1 - A Piece Of Life"를 보았는데, 그녀의 노래들이 귀에 쏘옥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 혹! 어떤 분들은 그녀의 모습을 직접 보니 이쁜 얼굴때문에 그런게 아니냐고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이 공연실황에서 보여지는 그녀의 이미지는 영화 "4월 이야기" 때와는 전혀 다르답니다. 볼에 살도 약간 붙어서 통통하고... 뭐라 설명하기는 그렇지만, 암튼~ 좀 틀리답니다. 노래를 아주 뛰어나게 잘하지는 않지만, 공연 내내 차분한 분위기로 노래를 부르는 그녀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빠져들게 한답니다. (나만 그런가? ^^;;;) 그로 인해 그녀의 베스트 앨범을 다시 꺼내들게 되었고, 한동안 그 앨범만 들었답니다.

소개해드리는 곡들은 히트곡 우선이 아니라 제가 좋아하는 곡들입니다...
다음 음원에서는 그녀의 음악을 제공하지 않고, 대신 유튜브에 어떤 분이 Matsu Takako의 "Concert Tour Vol.1 - A Piece Of Life" 영상을 거의 몽땅 올려놓으셨더군요. 고맙게도... ㅎㅎ 안 그래도 그 공연 영상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요. (하지만, 영상이 네트워크 문제로 종종 끊기는 경우가 있더군요. 끈기를 가지고 기다리셔야 ^^;;)

제가 좋아하는 곡들만 몇개 소개해드립니다만, 유튜브에 올리신 분이 한곡씩 쪼개어 올린 것이 아니라 어떤 곡들은 두곡 연달아 이어 올린 경우도 있어, 그런 경우는 어쩔 수 없이 앞의 곡도 들으셔야.. ^^;

첫번째 트랙인 'Beginnings'와 소개드리는 'Stay with me'가 연달아 있습니다. 보통 'Stay with me'의 뮤비 영상을 보면, 영화 "4월 이야기"의 내용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 기억으론 "4월 이야기"에 이 노래가 나오지는 않는데, 영화 화면을 가져다 쓴 모양입니다. (맞나? ㅎㅎ) 그래서인지, 이곡을 들으면 "4월 이야기"가 생각이 나서 좋습니다. ㅎㅎ 노래 좋으니, 두번째 곡 'Stay with me'까지 꼭 들으시길~~

Matsu Takako - Stay with me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이번에도 역시 'I stand alone'을 들려드리고 싶은데, 앞의 곡 '明日、春が来たら'과 함께 이어져 있습니다. 앞에서부터 들으시고, 뒤쪽의 'I stand alone'도 꼭 들으세요! ㅎ
Matsu Takako - 明日、春が来たら / I stand alone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차분히 불러주는 그녀의 목소리가 인상적입니다. 
Matsu Takako - 櫻の雨、いつか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본 무대의 마지막 곡으로 '부드러운 바람'이라는 뜻이라고 하는군요. 차분하고 느낌이 좋은 곡입니다.
Matsu Takako  - 優しい風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아래 마지막곡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갈아입고 나온 앙코르 무대에서 부른 3곡중 하나입니다. 밝고 경쾌하게 불러주고 있습니다.
Matsu Takako - コイシイヒト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