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영화음악, 포크, 컨트리

Janis Ian - In the winter

by 만물의영장타조 2008. 10. 27.
반응형
몇년전 블로그에 올렸던 글입니다. 살짝 수정하여 올립니다~~

===========================================================================
Janis Ian...
그녀는 천재적인 감각을 자랑했던 싱어송라이터입니다. Janis Ian의 이 노래는 사실 겨울에 들어야 제격이지만, 요즘 같이 찬바람 부는 가을에 들어도 그녀의 감성이 와닿습니다.

'In the winter'는 75년 발표한 8집 앨범 "Between The Lines"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 앨범에서 보다 많이 알려진 곡은 'At seventeen'입니다. (75년에 빌보드 3위까지 올랐던 그녀의 유일한 Top10 히트곡이죠.) 잔잔하게 흘러가는 독백이 멋진 곡입니다. 그렇지만, 이 앨범을 자주 듣는 사람들은 'In the winter'를 더 선호하는 것 같더군요. (순전히 개인적 생각 ^^) 애절함이 느껴지는 멜로디와 가슴아픈 가사가 잘 어울려서 그런 듯 합니다.

Janis Ian... 51년생이니까 이제 예순을 바라보고 있네요. 16살이던 67년에 데뷔 앨범 "Janis Ian"을 발표하면서부터 그녀의 허무주의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게 됩니다. 그녀는 포크와 재즈, 락 등이 조금씩 맞물린 멜로디에 다소 심오한 가사를 들려줍니다. 74년 앨범 "Stars"에는 'Jesse'라는 제법 알려진 노래가 수록되어 있답니다. 그녀가 72년에 작사, 작곡한 노래인데, Roberta Flack이 73년도에 불러 Top40까지 올랐답니다. 하지만, 지금은 비록 차트상으로 인기를 못얻었지만, 그녀의 원곡이 훨씬 더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할 수 있지요.

75년에 앨범 "Between The Lines"를 발표하여 'At seventeen'으로 그래미상까지 수상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발표된 앨범 "Aftertones"도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앨범에서는 'Love is blind'가 국내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지요.

70년대를 화려하게 장식한 그녀는 80년대에 들어와서 'Fly too high'라는 디스코 음악을 히트시키게 되는데, 이 곡은 조디 포스터 주연의 영화 "Foxes"에 삽입되기도 했던 곡입니다. 이후 그녀는 여러개의 영화에 참여하여 곡을 쓰기도 하고, 또한 TV 드라마 음악에도 참여를 합니다.

93년에 "Breaking Silence"로 돌아오면서 2000년 앨범 "God & The FBI"까지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20장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2006년 초 20번째 앨범 "Folk Is The New Black"을 발표했답니다. (이궁~ 그 후 2년이란 세월이 흘렀는데 또 앨범을 발표했는지는.. ^^;;)

Janis Ian'In the winter'~ 쌀쌀한 가을부터 추운 겨울까지 감성을 자극하며 듣는 노래입니다.
꼬옥 한번 들어보세요!!!


그녀의 홈페이지는 http://www.janisian.com 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방문하시길...

Janis Ian - In the winter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