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오정선 - 1978년 독집 (마음, 당신을 사랑해)

by 만물의영장타조 2020. 11. 6.
반응형


라나에로스포 3기 보컬 출신인 오정선님의 '마음'이 수록된 1978년작 솔로 음반입니다. 2010년경 cd로 재발매된 이후 올초(2020년) 엘피로도 재발매되었습니다. 블루스풍, 락풍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A면은 싸이키델릭한 블루스풍의 노래들이 주를 이루고 B면은 신나는 락넘버들이 주를 이룹니다.

원곡을 멋지게 편곡한 '마음'이 역시나 최고이며, 경쾌한 고백송인 '당신을 사랑해', 70년대 전형적 락풍인 '고요한 바다', 님을 그리는 마음을 노래한 '꽃보라'도 매력적입니다.

애절함이 살짝 묻어나오는 '님을 위한 노래', 애절함이 물씬 풍겨나오는 '비야 내려라', '돌'.. 분명 사랑 노래인것 같은데 구슬픈 아마도 떠나간 사랑을 노래한?? '사랑의 물결', 통기타 반주만으로 부르는 포크송인 '눈오는 저녁'도 은근히 끌립니다.

'마음'은 60년대 팝송을 리메이크한 것으로 샌프란시스코 출신 5인조 락밴드 Beau Brummels가 1965년 발표하여 빌보드 핫100 Top10에 들었던 Just a little이 원곡입니다. 일부에서 Young Rascals가 원곡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이들은 이듬해인 1966년 데뷔 앨범에서 리메이크한 것입니다.

오정선님은 당시 인기 쇼프로였던 "토요일 토요일 밤에"에서 이덕화님과 같이 MC를 보시기도 했다는데 요 근래 소식이 없어서 사망설이 돌기도 했다는군요. 아직 미확인 상태입니다.

#가수오정선 #오정선 #오정선마음 #오정선솔로 #라나에로스포 #오정선노래 #오정선음반재발매 #재발매음반 #재발매바이닐 #재발매씨디 #출근음악 #출근길음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