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Rock

Ozzy Osbourne - 2집 "Diary of Madman" (1981) (Over the Mountain)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7. 24.
반응형

 


하드락, 메탈 그룹 Black Sabbath의 보컬리스트였던 Ozzy Osbourne의 두번째 앨범 "Diary of Madman"입니다. 이 앨범은 1980년에 발매된 그의 첫번째 솔로 앨범 "Blizzard of Ozz"에 이어 1981년에 발매되었습니다.

이 앨범에는 25세의 나이로 요절한 천재 기타리스트인 Randy Rhoads가 참여한 마지막 Ozzy Osbourne의 스튜디오 앨범입니다.

 


▶ Ozzy Osbourne – 보컬
▶ Randy Rhoads – 기타
▶ Bob Daisley – 베이스
▶ Lee Kerslake – 드럼

 

이 앨범의 녹음 멤버는 위와 같은데, 앨범 속지 라이너 노트에는 다른 멤버들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에 대해서는 잘 ^^;


Rudy Sarzo - 베이스
Tommy Aldridge - 드럼

 

그리고, 80년대 초중반 전세계에 광풍을 일으켰던 "Hooked on Classics"의 주인공인  Louis Clark이 타이틀곡인 'Diary of a Madman'에 스트링 파트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앨범의 수록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Side A
1. Over the Mountain
2. Flying High Again
3. You Can't Kill Rock and Roll
4. Believer

Side B
5. Little Dolls
6. Tonight
7. S.A.T.O.
8. Diary of a Madman


개인적으론 1집과 3집에 비해 2집이 조금 덜 친숙합니다. 1집 "Blizzard of Ozz"에서는 'Crazy train', 'Goodbye to romance', 'Mr. Crowley' 등을 좋아했었고, 3집 "Bark at the Moon"에서는 타이틀곡 'Bark at the moon'과 함께 발라드풍의 'So tired'를 무척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2집 "Diary of a Madman"에서는 이들만큼 좋아하는 곡은 없는 듯 합니다. 'Over the mountain'이 그나마 저랑 좀 친하고, 'You Can't Kill Rock and Roll', 'S.A.T.O.' 등이 조금 덜 친한 정도입니다 ^^;

앨범 자켓은 무지하게 봤던탓에 너무 익숙하지만, 정작 앨범 듣기에는 좀 소홀했었나 봅니다. 당분간 2집 "Diary of a Madman"과 친해지는 시간을 더 가져야 할 듯 합니다 ^^

 

앨범의 뒷면 자켓 사진입니다. Louis Clark의 이름이 우측 하단에 보입니다.

 

앨범 알판 라벨입니다. 이 라벨에서도 작곡가 이름에 실제 베이스 주자와 드러머 주자의 이름이 보입니다.

 

알판 Side B의 라벨입니다.

 

멤버들이 사진과 멤버들 이름이 쓰여있는데, 여기에 쓰인 베이스 주자와 드럼 주자가 녹음에 참여하지 않은 멤버들의 이름이 쓰여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진에서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