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2006년에 BMK, 서영은, 박화요비, 마야, 리즈, 리사 등의 여가수들이 참여하여 일본 노래를 리메이크한 프로젝트 앨범 "12 Memories of Love"이 발매되었었다고 합니다. 전혀 몰랐었네요. ^^; 그 앨범의 2009년 리패키지 앨범이 지난달(2월) 발매되었더군요. 이전 앨범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서영은씨의 노래 2곡 '언제나 그대는'과 'Realize'가 추가된 것이라고 합니다.

2006년 앨범 발매 당시에는 서영은씨 노래가 온라인에서는 들을 수 있었지만, CD에는 빠져있었다고 하네요. 대신, '언제나 그대는'은 일본 가수 Nana의 한국어 버젼이, 'Realize'는 가수 Hey의 버젼이 수록되었다고 합니다. (Hey는 'Je T`aime'를 히트시켰었고, 조규찬씨와 결혼을 하였죠)

다른 가수들의 노래도 좋지만, 서영은씨의 노래는 역시나 마음을 움직입니다. 원곡인 일본 가수들의 곡도 좋고, 리메이크도 좋습니다. 그 중 '언제나 그대는'은 일본 여성 듀오인 Kiroro의 '長い間 (나가이 아이다)'을 리메이크한 것이라고 합니다. Kiroro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노래를 들려준다면, 서영은씨는 세련되고 감칠맛나는 노래를 들려줍니다. 각자의 개성이 담겨져있기 때문에 어느 곡이 더 낫다~라고는 말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아래 리스트는 "12 Memories of Love" (2009 리패키지)에 수록된 곡목입니다.

1. 언제나 그대는 (서영은)   
2. Realize (서영은)   
3. Memories (Bmk)
4. Jupiter (Bmk)  
5. 같은 하늘 아래 (Lisa)  
6. 사랑하는 날 (Lisa)   
7. Stars (박화요비)  
8. 사랑한 그 날엔 (박화요비)
9. Love Love Love (Maya)   
10. 너의 꿈 (Maya)   
11. 혼자가 아님을 (Leeds)  
12. 햇살에 그린 時 (Leeds)   
13. Realize (Hey)   
14. 언제나 그대는 (Nana)


서영은 - 언제나 그대는 / Kiroro - 長い間 (나가이 아이다)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