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가수 리즈... 그녀가 한동준씨의 '너를 사랑해'와 변진섭씨의 '그대에게'리메이크 버젼을 발표했다 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80년대와 90년대에 3040 세대들에게 워낙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익숙한 곡들이기에 어떻게 불렀는지 궁금하였습니다. 올 9월 이승환씨의 '너를 향한 마음'의 리메이크 버젼을 발표하기도 했던...  그리고, 약 5년전인 2004년 12월, 7080 시절의 팝과 가요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었지요.

한없이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사랑을 고백한 한동준씨의 목소리는 리즈를 만나면서 귀여움과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바뀌었습니다. 사실, 오랫동안 한동준씨의 목소리에 길들여진 노래라 그런지, 리즈의 목소리가 어색하고 편곡도 적응이 잘 안됩니다. ^^; 그리고, 변집섭씨의 데뷔 앨범에 수록되어 사랑받았던 '그대에게'는 80년대 후반 발표된 원곡보다 세련된 스타일로 바뀌었지만, 역시 변진섭씨의 스타일에 익숙한터라 자꾸만 원곡과 비교를 하게 됩니다.

원곡의 풍부한 서정성인지, 리메이크 버젼의 세련된 리듬감인지는 듣는 이에게 맡겨야 할 듯 합니다. ^^

'리즈 - 너를 사랑해 / 그대에게 (리메이크 & 원곡)'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난나  2009.12.30 13: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메이크곡이 원곡과 비교되어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ㅎㅎ
    그래도 두곡 다 상큼하고 아기자기한 목소리로 들어도 나쁘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