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정일영 - 기도 ("가을동화" ost)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1. 14.
반응형



며칠전에 80년대, 90년대, 2000년대 노래 리스트를 검색하다가 갑자기 한때 즐겨듣던 남성 가수들의 노래를 듣고 싶어졌답니다. 그래서, 노래를 검색하며 맘에 드는 곡들을 담아 한장의 CD에 넣어 듣고 다녔습니다. 분명히 다 아는 가수와 노래를 넣었는데, 어느 한곡이 도무지 기억이 안났습니다. 너무나 익숙한 노래인데... 한 이틀 정도를 궁금해하며 듣고 다니다가, 어제 집에 와서 정일영씨의 '기도'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흐~ 정일영이라는 가수 이름이 왜 그리 생각이 안났던지...

이 노래는 2000년도에 방영된 드라마 "가을동화" ost에 들어있습니다.
정일영씨는 '기도' 이외에 'Reason'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다소 가녀린듯한 음색이지만, 자신있게 뿜어내는 파워도 보여주며 이 두곡의 발라드로 팬들을 사로잡았다지요. 2001년에는 독집 앨범을 발표하여 타이틀 곡 '영원의 서약'을  대중들에게 알리기도 했으며, 이후 드라마 "여우와 솜사탕"의 주제곡 'Love is'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기도'는 비교적 높은 음이라 노래방에서 쉽게 따라 부르지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정일영 - 기도 ("가을동화" ost)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