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1년 6개월전(2009년 1월) 조용하면서 애절한 발라드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로 우리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던 이승철씨, 이 노래는 권상우, 이보영, 이범수 세사람이 가슴 아픈 사랑을 풀어나갔던 영화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의 테마곡으로 사용되었었죠. 

이번에는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삽입곡으로 '그 사람'을 발표하며 다시 한번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당초 이 노래는 이승철씨의 독집 앨범 타이틀 곡으로 사용할 예정이었다고 할 정도로 이승철씨가 아끼었던 노래라고 합니다. 동대문에서 장사를 하시는 분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쓴 글을 작곡가 홍진영씨가 채택하여 곡이 만들어졌다고 하는군요.

제가 요즘 수목 드라마는 거의 보지 않기 때문에 "제빵왕 김탁구"를 한두번 주말에 스치듯 본 기억밖에 없습니다만, 주인공 윤시윤씨와 유진씨 두사람의 슬픈 사랑을 보여주는 테마곡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7월 14일 처음으로 방송에 공개되어 반응이 뜨거웠다고 하네요.

사랑과 이별에 대한 노래는 남녀간의 사랑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한 노래, 드라마, 영화 등의 소재로 사용되어 우리를 울렸다~ 웃겼다 반복하면서 감수성을 자극할 것입니다.

"제빵왕 김탁구"는 사용되는 OST 음악의 강도를 점점 높여가고 있는 듯 합니다.
VOS의 '하루의 끝에'를 시작으로 KCM의 '죽도록 사랑해', 이승철씨의 '그 사람'에 이어 이번주엔 바다의 '단 한사람'을 추가로 발표하며 네티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네요.

이전 노래들에서 들려준 감미로운 미성과는 약간 다르게 허스키 보이스가 섞여 있어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들을수록 점점 빠져드는 그의 애절한 목소리..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이승철 - 그 사람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그 사람 날 웃게 한 사람
그 사람 날 울게 한 사람

...

그 사람아 사랑아 아픈 가슴아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아
사랑했고 또 사랑해서
보낼 수 밖에 없는 사람아, 내 사랑아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정말 좋은 목소리 2010.08.07 09: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릴땐 이승철 별로 안좋아했어요.그당시 많은 친구들은 이승철팬이였음에도.
    근데 참 이상하죠..이렇게 이십대.삼십대..나이들어갈수록 이승철님의 목소리와 가사는
    사람 마음을 울리게 만들어요...ㅜㅜ 진정한 가수이시더라고요..나이가 들어도 바래지 않는
    목소리...울리게 만드는 곡조와 가사들이...올려주셔서 감사해요

  2. 2010.08.17 1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대마왕 2010.11.02 06: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승철이란 키워드로 구글에서 검색하다보니 타조님 블로그로 왔네여..음악 좋긴헌데 돈주고 배경음악 구입할필요 있을까요?ㅎㅎ 유튜브 아이프레임 사이즈줄여 블로그에 달면 돈안들어여..

    • BlogIcon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2010.11.02 1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아하는 음악을 위해서 이 정도 돈을 투자 못하면 안되겠죠. ^^
      모든 사람이 유튜브에서만 음악을 듣고, 공짜로 mp3 다운받고 그러면 노래도 발전이 없지 않을까요?
      현재까지는 음원 구입가능한 노래들은 구입하고, 없을 경우에만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이 기본 방침입니다.
      감사합니다. ^^

  4. 김현희 2011.12.18 13: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노래에 푹 빠졌네요..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