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고은희/이정란
... 30대, 40대라면 80년대중반에 많은 인기를 얻었던 그녀들을 기억하시리라 믿습니다. 특히, '사랑해요'라는 노래는 90년대까지 주우욱~ 인기를 얻은 스테디 셀러라고 할 수 있죠. 이들에 대한 정보는 저도 많이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고은희/이정란 두사람은 홍익대학교 창작곡 연구회인 "뚜라미" 출신입니다. "뚜라미"는 80년 창립이래 20년이 넘게 활동해오며 많은 창작곡을 만들었으며, 또한 대학가요제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죠. 80년에 MBC 대학가요제에서 '해안선'이란 노래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84년에는 '그대와의 노래'로 입상을 하기도 했죠. 고은희/이정란 두사람은 "뚜라미" 8기이며, 84년 입상당시 두사람이 참가한 것으로 압니다.

그녀들의 맑고 고운 음성을 들을때면 언제나 마음이 설레입니다. 85년에 "대학가의 노래 시리즈"중 첫번째로 그녀들의 음반이 발매되었지요.

이 앨범에서는 '
사랑해요'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그들의 최대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84년 대학가요제 입상곡인 '그대와의 노래'를 리메이크하여 불러주었는데, 원곡이 빠른 템포의 풍성한 사운드였다면, 이들은 기타 반주만으로 이루어진 조금은 느린 템포로 불러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초대받지는 않았으나'와 '솟을까' 등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참참.. '사랑'도 제법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중
고은희씨는 86년에는 이문세 4집에 참여하여 당시 많은 남녀가 같이 부르기도 했던 '이별이야기'를 듀엣으로 부르기도 하였죠. 이후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었다고 하구요. 이정란씨는 87년도에 "모차르트와의 대화"라는 솔로앨범을 발표하여 동명타이틀곡이 쬐금 인기를 얻기도 했지요. 그리고 락그룹 "사군자"의 리더였던 강문수씨랑 결혼하여 지금은 CCM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7080 열풍 덕분에 2004년 17년만에 컴백 콘서트를 가져 팬들 앞에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었다고 하네요.


Side A
1. 사랑해요
2. 빗소리
3. 솟을까
4. 문득 스쳐간 어느 겨울 저녁에
5. 구름속에 바람속에

Side B
1. 초대 받지는 않았으나
2. 지난 이야기
3. 그대와의 노래
4. 사랑
5. 잊혀지는 모습들
6. 이세상 어린이


개인적으로는 뚜라미 시절 부른 '그대와의 노래'를 더 좋아합니다. 경쾌한 템포속의 절묘한 화음~ 넘 좋아합니다. 많이 따라부르기도 했었구요. ^^ 물론, 기타반주만으로 부른 이들의 곡도 좋습니다. 그리고 '사랑해요'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히트였었죠. 이 노래는 여자분들이 노래방에서 자주 불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음(www.daum.net)에는 고은희, 이정란씨의 앨범이 음원 서비스가 안되고 있고, '그대와의 노래'는 옴니버스에 실린 덕분에 음원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고은희, 이정란 - 그대와의 노래 (뚜라미)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홍뻥 2010.08.19 0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정말 오랜만에 듣는 노래..."소리두울"도 생각나네요

  2. BlogIcon 보기다 2010.08.19 1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노래 정말 잘 부르시네요. 화음도 절묘하구요.
    거기다 잔잔한 기타선율까지...
    좋은 노래 선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