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가요

백찬 - 주문 (from "아테나 : 전쟁의 여신")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2. 3.
반응형

이제 2주 분량(4회)만을 남겨놓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아테나"의 마지막 OST 곡, 백찬씨의 '주문'이 발표되었더군요. 드라마 "아테나"는 시작 당시에는 "아이리스"의 후속 성격으로 제법 많은 관심을 모았으나, 회가 거듭할수록 조금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리스"와 거의 비슷한 설정이고 뭔가 더 나은 모습이 있어야 하는데, 크게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내용이 없어 그런가봅니다.

"아테나" OST곡 중에서는 아직까지 태연이 부른 '사랑해요'가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사랑해요' 스타일의 발라드가 태연의 목소리와 너무 잘 맞는 듯 합니다. 이번에는 이현, 백찬, 주희의 혼성3인으로 구성된 그룹 8eight의 멤버 백찬씨가 마지막 곡 '주문'을 부릅니다. 그리고, 주희씨가 코러스로 참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주문'은 방시혁씨가 만든 곡으로 정우(정우성)와 혜인(수애)의 안타까운 사랑을 그린 것이라고 합니다.

종영이 얼마 남지 않은 "아테나"의 마지막 분발을 바라며, 백찬씨의 노래를 들어보도록 해야겠네요.

백찬 - 주문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태연 - 사랑해요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p.s. 주희씨가 코러스로 참여했다고 하는데, 목소리 찾기가 너무 어려웠네요. 몇번이고 반복해서 집중적으로 들어보니, 아~~ 또는 우~~ 하는 허밍으로 참여한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