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반응형

2020/119

라흐마니노프 피아노협주곡 3번 -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Rachmaninov Piano Concerto, Boris Berezovsky) 차안에서 오랜만에 클래식 음악을 듣는것 같네요. 러시아 출신의 보리스 베레조프스키가 연주하는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입니다. 1991년에 이스라엘 출신 인발의 지휘로 영국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연주네요. 1969년 생이고 1990년에 차이콥 피아노 콩쿨에서 1위를 차지했으니 한창 푸릇 푸릇할때의 연주입니다 ^^ #보리스베레조프스키 #라흐마니노프피아노협주곡 #라흐마니노프피아노협주곡3번 #엘리아후인발 #클래식음악 #클래식음반 #borisberezovsky #rachmaninovpianoconcerto #rachmaninovpianoconcertono3 #라흐마니노프 #eliahuinbal 2020. 11. 23.
Golden Earring - Twilight zone (1982년, 앨범 Cut중에서) 제가 많이 좋아라하는 80년대 락 노래 Golden Earring의 Twilight zone이 수록된 앨범입니다. 네덜란드 락그룹인 Golden Earring은 1961년에 결성되어 아직까지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거의 만 60년이 다가오는. 흐어~ 창단 멤버가 아직까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스튜디오 앨범 25장을 내었다네요 이 앨범은 1982년에 발매된 "Cut"으로 앨범 자켓 사진이 인상적입니다. 총알이 카드 J를 뚫고 지나가는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MIT 전기공학부 해롤드 에저튼 교수님께서 촬영한 유명한 사진인 'Cutting the Card Quickly'라고 합니다. 당시로서는 초스피드 카메라 기술 개발의 선구자이셨다고 하네요. 암튼 이 앨범 "Cut"에서 82년말 싱글 커팅되어 빌보드 .. 2020. 11. 20.
Taylor Swift - Folklore 앨범 (2020년, 테일러 스위프트, Cardigan, the 1, This is me trying) 테일러 스위프트의 8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Folklore입니다. 어쩌다보니 테일러 스위프트의 모든 스튜디오 앨범을 다 가지고 있네요. 그간 발매되었던 LP들도.. 초기 1, 2집까지는 컨트리풍으로 데뷔하여 미국 위주로 인기를 얻었었는데 3집 Speak Now에서 팝으로 변모하더니 이젠 미국 뿐 아니라 전세계 팝팬들을 거느리고 있다지요. 개인적으론 5번째 앨범인 "1989"를 가장 좋아합니다 ^^ 이번 앨범은 타이틀인 Folklore에 어울리게 다소 아날로그적인 냄새가 배어있고 포크 성향이 베이스라 맘편히 듣기 좋습니다 ㅎ 하지만 전작들에 비해 비트가 줄어들어 대중적 인기는 조금 덜한듯 합니다. 그래도 미국내에서는 1위곡 Cardigan을 비롯 추가 2곡의 Top10 히트곡이 나왔고 수록곡 16곡이 전부 .. 2020. 11. 18.
늦가을의 양평 용문사 이번달 쉬는 날엔 비교적 가까운 양평 용문사를 다녀왔습니다. 근처 유명했던 쌈밥집과 용문사를 타겟으로 출발했네요. 쌈밥집은 몇년전에 갔었는데 용문사는 가본지 거의 10년된 모양입니다. 주차장에서 용문사까지 그리 멀지 않은 거리라 어린이집에서도 소풍을 오는것 같았습니다 ㅎ 한껏 흥이 오른 아이들도 봤네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용문사 은행나무는 잎이 다 떨어져 앙상한 나무 줄기만 보이고 있었네요. 그리고 예전에는 없었던 아주 높은 피뢰침탑 (은행나무 보호목적)이 서 있었습니다. 용문사는 신라시대에 창건되었다 하고 보물이 두개 있습니다. 금동 관음보살좌상과 지정국사 탑과 비입니다. 보살좌상은 대웅전 오른쪽 관음전에, 지정국사 탑과 비는 거기서 오른쪽 계단을 올라 200여미터 가면 있다고 하네요. 탑과 비는 못보.. 2020. 11. 12.
용인 와우정사 오랜만의 방문.. 지난 일요일.. 황사때문에 집안에 있다가 조금 수그러들어 드라이브 나갔습니다. 몇년만에 가보는 용인 와우정사입니다. 누워계신 부처님때문에 붙은 이름이지만 실제로는 입구에서 맞이하는 크나큰 부처님 두상이 더 유명합니다 ㅎ 안가본 몇년간 조금 단장을 해서 새로운 불상도 보이고 조각상도 있고 볼거리가 좀 늘었더군요. 부처님 탄생지라는 네팔 롬비니와 연관된 불상이 새롭게 추가되어 네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산위에 넓게 자리잡은 절이 아니라 산중턱에 위치해있어 오르막길을 조금 올라야하지만 계단이 잘되어있고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제법 볼만해 한시간여의 산책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ㅎ 집으로 돌아오는 길엔 근처 편의점에서 달달한 백다방커피를 마시며 ㅋㅋ #용인와우정사 #와우정사 #와우정사불상 #용인가볼만한곳.. 2020. 11. 10.
[캐롤] 라스트챤스의 폭발적인 사운드 : Gogo춤을 위한 경음악 (1971년, 락과 경음악 사이의 캐롤) 이젠 11월이라 크리스마스도 두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경제 상황 및 저작권료 부과 때문에 길거리를 걷다가 상점에서 흘러나오는 캐롤을 듣기 어렵게 되는것 같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더 움츠려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처음 듣는 캐롤은 락밴드가 연주하는 경음악스러운 캐롤입니다 ㅋ "라스트챤스의 폭발적인 사운드 : Gogo춤을 위한 경음악" 이런 부제가 붙어있는 음반은 1968년에 결성되어 락밴드로 이름을 날렸다는 라스트 챤스라는 그룹의 1971년 발매작 캐롤 음반입니다. 강력한 하드락을 표방해서 당시 인기를 얻었다는데 안타깝게도 음반으로 남은 것은 이 캐롤 음반 하나뿐이라고 합니다. 딱히 하드락 느낌은 들지 않고 부제에 쓰인 경음악 느낌이 강합니다. 마지막곡인 '징글벨'이 1.. 2020. 11. 8.
오정선 - 1978년 독집 (마음, 당신을 사랑해) 라나에로스포 3기 보컬 출신인 오정선님의 '마음'이 수록된 1978년작 솔로 음반입니다. 2010년경 cd로 재발매된 이후 올초(2020년) 엘피로도 재발매되었습니다. 블루스풍, 락풍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A면은 싸이키델릭한 블루스풍의 노래들이 주를 이루고 B면은 신나는 락넘버들이 주를 이룹니다. 원곡을 멋지게 편곡한 '마음'이 역시나 최고이며, 경쾌한 고백송인 '당신을 사랑해', 70년대 전형적 락풍인 '고요한 바다', 님을 그리는 마음을 노래한 '꽃보라'도 매력적입니다. 애절함이 살짝 묻어나오는 '님을 위한 노래', 애절함이 물씬 풍겨나오는 '비야 내려라', '돌'.. 분명 사랑 노래인것 같은데 구슬픈 아마도 떠나간 사랑을 노래한?? '사랑의 물결', 통기타 반주만으로 부르는 포크송인 '눈오는.. 2020. 11. 6.
미켈란젤리 (Michelangeli) - La Grange de Meslay Festival 음반 (1975년, 베토벤, 슈베르트, 드뷔시) 몽바 헬렌님께서 지지난 일요일 이탈리아 출신 피아니스트인 미켈란젤리 다큐 감상회 이후 빠져 계시다던 그분의 음반을 저도 찾아보았습니다. 급하게 찾다가 나온 씨디인데 이걸 언제 왜 샀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습니다 ㅋ 1-2년전 잠시 미켈란젤리의 음악을 들은 기억은 나지만, 이 음반을 구입한 기억은 ㅋㅋ 일단 녹음은 그닥 좋지 않았습니다. 정식 실황 녹음이 아니라 어느 팬이 소장하고 있던걸 음반으로 낸건지.. 리히터가 1964년에 만들었다는 프랑스의 투레인 (Touraine)이라는 지방의 투르 (Tour)라는 도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로 La Grange de Meslay Festival이라 불린다는 것 같더군요. 드넓은 들판에서 열리는 음악 축제라고들.. 암튼 여기에 1975년에 미켈란젤리님께서 가서 연주하신.. 2020. 11. 2.
경복궁 야간개장.. 지난 주말.. 몇년만에 경복궁 야간 개장을 다시 가보았네요. 다소 쌀쌀하긴 했고 코.로.나로 다들 마스크를 쓰긴 했지만, 불이 환히 켜진 경복궁 곳곳의 건물들은 화려했습니다. 역시나 최고의 건물은 근정전과 경회루였습니다. 둘다 나란히 국보 223호와 224호라고 합니다. 근데 경복궁 자체는 사적이고 앞쪽의 광화문은 국보나 보물이 아니라고 하네요 ^^; 근처 높은 건물이 있다면 올라가서 경복궁 전경을 한눈에 보고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ㅎ 야간개장은 12월 18일까지 하는듯 하고 예약후 이용 가능합니다. #경복궁 #경복궁야간개장 #경복궁근정전 #경복궁근정전야경 #경복궁경회루 #경복궁경회루야경 #광화문 2020. 11.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