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덧마루 - 길 잃은 친구에게 (84년 MBC 강변가요제 장려상) (원곡 + 자탄풍 리메이크)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3. 8.
반응형
cfile1.uf@1316140C49B3A29F183B93.jpg

 

 

얼마전 이선희씨의 노래를 소개하면서 잠시 언급되었던 노래입니다.
한때 최고의 남자 영화배우였던 한석규씨가 참가한, 84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던 덧마루의 '길잃은 친구에게'입니다. 당시 한석규씨는 동국대 연극영화과 2학년에 재학중이었으며, 과 친구들인 김지욱, 강철민, 이환준 등과 함께 덧마루라는 이름으로 출전하였답니다. 이 노래를 작사했던 이정황씨는 한석규씨의 과선배로 2002년도 영화 "휘파람공주"를 만들었던 감독이라고 합니다.

84년도 강변가요제 앨범은 가끔씩 중고 음반 사이트에서 보이는데, 네이버/다음/싸이월드 등의 각종 포탈에는 덧마루 원곡이 없습니다. 포크를 찾는 사람들 또는 자전거 탄 풍경의 리메이크만 있습니다. 대학가요제 또는 강변가요제의 대상이나 금상 곡들은 가요제 모음집 등의 옴니버스 앨범에도 실려있지만, 이 노래는 장려상이다 보니 빠져있어서 음원으로 구하기가 더 어려운 듯 합니다. 

그래서, 저작권법 때문에 원곡을 들려드리지는 못하고, 자전거 탄 풍경의 리메이크 곡으로 들려드립니다. 자탄풍도 이 노래를 상당히 멋지게 리메이크하였습니다만, 덧마루의 남성 4중창이 부르는 멋진 하모니가 그래도 좀 아쉽네요. ^^;


참고로, 84년도 강변가요제에서는 이선희씨가 임성균씨와 짝을 이뤄 4막5장이란 이름으로 출전, 'J에게'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죠. 그리고, '사랑이 저만치 가네'의 김종찬씨도 백마들이란 그룹사운드를 조직하여 '환상'이라는 곡으로 참가를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