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신보 음반

시인과 촌장 - 짝사랑 / 님타령, 1집 LP 발매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5. 11.
반응형


비둘기에게, 사랑일기, 가시나무로 유명한 포크 듀엣 시인과 촌장입니다. 처음에는 하덕규님과 오종수님이 듀엣을 결성후 작가 서영은님의 소설 "시인과 촌장"에서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합니다.

1981년에 데뷔앨범을 발표하고, 1984년 기타리스트 함춘호님을 영입하여 시인과 촌장 2기가 결성되었고 1986년에 발표한 2집 "푸른 돛"에서 비둘기에게, 사랑일기가 히트하며 널리 알려졌습니다.

이들의 데뷔 앨범은 많이 알려져있지 않지만, 이번엔 LP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한정반이라고는 하는데,  음반 수량은 적혀있지 않습니다.

데뷔 앨범을 스트리밍이나 유튜브에서 들어보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980년대 중요 싱어송라이터 하덕규와 오종수 듀오로 출발한 시인과 촌장 공식 데뷔 음반!!

당시 학생층에 호응을 받은 <짝사랑>, <꽃을 주고 간 사랑>, <님타령>등이 수록, 포크와 록을 비롯해 다양한 음악 장르가 공존하는 하덕규의 음악적 지향점을 담은 첫 앨범

*24Bit / 192kHz 디지털 리마스터링 *폴리 페이퍼 이너슬리브 *투명 + 4색 스플레터 컬러 한정반
*High Quality 180g Virgin Vinyl *수입 제작 (Made in the E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