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chatGPT에게 물었다

[챗GPT4] ChatGPT Plus (GPT-4), 유료 버젼을 가입해봅니다. (가입방법과 해지방법, 구독후 환불은 거의 불가)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3. 17.
반응형

기존에 무료로 사용중이던 챗GPT-3.5보다 개선된 GPT-4 가 유료 버젼에 도입되었다고 한창 언론과 인터넷이 또 한번 시끌시끌했습니다. 단순히 사용 시간이 늘어나고, 답변을 좀 더 길게 해주는게 아니라, 엔진 자체의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하니, 궁금증 때문에 써보고 싶어졌습니다. GPT-4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유료 버젼 가입 방법 및 해지 방법, 그리고 환불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단, GPT-4는 폭넓은 일반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 덕분에 어려운 문제를 더 정확하게 풀 수 있다고 나옵니다. 아래 3가지 항목에서 개선이 되었습니다.

▶ Creativity
GPT-4는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이고 협력적입니다. 노래 작곡, 시나리오 작성 또는 사용자의 작문 스타일 학습과 같은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작문 작업에서 사용자와 함께 생성, 편집 및 반복할 수 있습니다.

▶ Visual input
GPT-4는 이미지를 입력으로 받아들이고 캡션, 분류 및 분석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Longer context
GPT-4는 25,000단어 이상의 텍스트를 처리할 수 있어 긴 형식의 콘텐츠 생성, 확장된 대화, 문서 검색 및 분석과 같은 사용 사례를 허용합니다.

 

 

또한 GPT-4는 고급 추론 기능에서 ChatGPT를 능가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서 비교가 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추론 질문에 대한 답변이 다릅니다.

 

(질문) Andrew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Joanne은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그리고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시간이 자유롭습니다. Hannah는 정오에 30분 동안, 그리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이용 가능

합니다. Andrew, Hannah 및 Joanne의 30분 회의 시작 시간에 대한 몇 가지 옵션은 무엇입니까?


(ChatGPT 답변) 

이용 가능한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Andrew : 오전 11시 ~ 오후 3시
- Joanne : 정오~오후 2시, 오후 3시 30분~오후 5시
- Hannah : 정오~오후 12시 30분, 오후 4시~오후 6시

이용 가능성에 따라 오후 4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세사람이 모두 이용 가능한 30분 윈도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회의는 오후 4시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답을 하긴 했지만, 요청 사항에 대한 정답이 아닙니다. Andrew의 시간과 맞지 않는 답입니다.


(GPT-4 답변)


- Andrew : 오전 11시 - 오후 3시
- Joanne : 오후 12시 - 오후 2시, 오후 3시 30분 - 오후 5시
- Hannah : 오후 12시 - 오후 12시 30분, 오후 4시 - 오후 6시

30분 회의 공통 가용성: 오후 12시 - 오후 12시 30분

   ☞ 깔끔하게 세사람이 공통으로 이용가능한 30분의 시간을 찾았습니다. 실제 돌려본게 아니라, 이렇게 소개되어있으니, 정말 잘 추론하는지는 차츰 확인해볼 필요있습니다.

.

 


▣ 우리는 GPT-4를 더 안전하고 정렬되도록 6개월을 보냈습니다. GPT-4는 허용되지 않는 콘텐츠에 대한 요청에 응답할 가능성이 82% 적고 내부 평가에서 GPT-3.5보다 사실에 입각한 응답을 할 가능성이 40% 더 높습니다.

 

이제 실제로 챗GPT-4를 가입해보겠습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챗GPT 3.5를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왼쪽 하단에 아래와 같이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Upgrade to Plus"가 한눈에 봐도 돈 쓰러 오세요~~ 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 화면처럼 무료와 유료의 차이점을 간략히 보여줍니다. 사실 이런 단순한 말만 가지고 돈을 쓰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ㅎ 

 

 

위 화면에서 "Upgrade Plan"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바로 카드 입력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깔끔하게 바로 카드 정보를 요청합니다. 한달에 20달러이니,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99%의 정확성에 미치지 못하면서 너무 비싸게 돈을 받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어쩃거나 지금도 계속 점검하고 개선중인 과정일테니까요. 많은 사용자들을 통해 사실상 무료 테스트와 유료 테스트를 하는 셈으로 보입니다.

 

카드 정보와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위 화면에서 카드 정보와 청구 주소를 입력하고 "구독하기"를 누르면 유료 버젼 가입이 됩니다. 그런데, 가입후 바로 해지하더라도 조금 전 가입한 금액에 대한 환불은 거의 불가로 생각되니, 돈 지불하실 생각 없으신 분들은 "구독하기" 누르지 마시고 여기서 멈추셔야 합니다. (아래쪽에 환불 불가 정책이 있습니다)

 

 

"구독하기"를 클릭하면, 지불이 성공했다고 축하 화면이 뜨면서 핸드폰으로 해외 카드 사용 문자가 날라옵니다~

 

 

그리고,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Try GPT-4"를 클릭해야겠지요.

 

그렇게 되면 기존 챗GPT와 유사한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한달에 20달러나 지불하는데도, 4시간에 50개의 메시지만 대응을 하는가 봅니다. (GPT-4 currently has a cap of 50 messages every 4 hours)

 

 

 

이제 좀 더 똑똑해졌다고 하는 GPT-4와 대화가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스마터 챗봇과 대화하기 전에, 만약 해지를 하고 싶으면 어떡하냐구요? 역시나 왼쪽 아래쪽을 보면 'My account'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금 월 20달러짜리 유료를 사용하고 있다고 보여줍니다. 그리고, 맨 아래쪽에 "Manage my subscription"이라고 줄쳐진 문구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드 정보와 청구 정보가 보입니다. 오른쪽에 '플랜 취소'가 보이시죠? 저걸 클릭하면 확인 메뉴가 하나 더 뜹니다. 걱정말고 여기까지는 한번 눌러보셔도 됩니다.

 

 

 

아마도 아래 화면이 취소 직전 마지막 화면일 것입니다. 취소를 하게 되더라도 이미 낸 한달의 유효기간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구독하자마자 취소가 가능하냐구요? 내가 한번도 써보지 않았다는 조건하에서? 이건 별도로 메일을 보내 문의해봐야 알듯 합니다만, EU를 제외하고는 환불 불가인 것으로 보입니다. 취소에 대한 정책은 이 다음 칸에 나옵니다.

 

 

 

구독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언제든지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서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팝업 창에서 "내 구독 관리"를 클릭합니다. "계획 취소"를 선택할 수 있는 Stripe 체크아웃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취소는 다음 결제일 다음날부터 적용됩니다. 그때까지 저희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청구 기간에 요금이 청구되지 않도록 하려면 다음 청구 날짜로부터 최소 24시간 전에 구독을 취소하십시오. 구독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환불 정책은 무엇입니까?

EU, 영국 또는 터키에 거주하는 경우 구매 후 14일 이내에 구독을 취소하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을 요청하려면 refunds@openai.com으로 연락하십시오.

 

 

 

아마도 구독후 취소에 대한 환불은, 사용자를 정말 위하는 곳인듯한, EU에서만 현재 가능해보입니다.(영국, 터키 포함) 물론, 그 요청도 메일로 보내서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만...

 

 

거금 20달러도 지불했으니, 이제 정말 똑똑해진 것이 맞는지 확인 작업을 하나씩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chatGPT에게 물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챗GPT에게 물었다 8탄 [GPT-4] : (미세먼지 탐구2) 우리나라 미세먼지는 중국 원인 아니면 내부 원인? 중국발 미세먼지 해결책은? 중국발 미세먼지를 위해 우리나라가 할 수 있는 것은?  (0) 2023.03.25
챗GPT에게 물었다 7탄 [GPT-4] : (미세먼지 탐구1) 미세먼지란? 미세먼지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은? 어떤 질병에 걸리는지? KF-80이나 KF-94 마스크를 착용하면 괜찮은지? 미세먼지와 호흡기 질환? ..  (0) 2023.03.25
챗GPT에게 물었다 5탄 [GPT-4] : 지구 온난화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들, 가축(소, 돼지 등)의 온실가수 배출량, 전세계 소의 개체수, 사람의 인구수 증가 추이(기원전 500년~2021년)  (0) 2023.03.23
챗GPT(ChatGPT)의 공식 어플 (앱)은 없습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어떤것도 설치하지 마세요)(오픈AI와 Microsoft의 챗GPT)  (0) 2023.03.20
[GPT-4] 가수 권진아씨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아직 한글 질의 응답은 별로인 것으로 추정)(챗GPT/GPT-4 답변)  (2) 2023.03.18
챗GPT에게 물었다 3탄 : 역사상 전세계 베스트셀러 Top10, 미국 베스트셀러 Top10, 한국 베스트셀러 Top10  (2) 2023.03.17
chatGPT에게 물었다 2탄 : 전기차, 배터리, Quantum Scape, 수소차, 친환경차, 가솔린 자동차와 전기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0) 2023.03.10
ChatGPT에서 물어본 미국 배당성장 4대 ETF (DVY, VIG, VYM, SCHD)의 향후 20년 수익률  (0) 2023.0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