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신보 음반

ScoLoHoFo - Oh! (Blue Note Tone Poet, 블루노트 톤포잇) [2LP] (스콜로호포 : 존 스코필드, 조 로바노, 데이브 홀랜드, 알 포스터) (아마존 직구가 저렴)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4. 1.
반응형

 

 

ScoLoHoFo - Oh! (Blue Note Tone Poet Series)  [2 LP]

 

존 스코필드, 조 로바노, 데이브 홀랜드, 알 포스터 4명이 뭉친 재즈 슈퍼그룹입니다. 그룹 이름이 ScoLoHoFo (스콜로호포)로 패밀리 네임의 앞글자를 땄습니다.

 

John Scofield. Joe Lovano, Dave Holland, Al Foster

 

이들의 앨범 "Oh!"는 실제로 2003년에 발표한 앨범인데, 얼마전 블루노트 톤포잇 시리즈의 일환으로 2장의 LP로 발매되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 정식 수입이 되어 있지 않아, 알라딘에서는 개별 판매자의 물건만 올라와 있어, 제법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네이버를 좀 더 뒤져보면 이보다 더 저렴한 곳이 있고, 사실상 미마존 (미국 아마존)이 지금 할인 판매를 하고 있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할인 가격이 언제 다시 올라갈지는 모릅니다. 일단 2023년 4월 1일은 할인 가격으로 되어 있습니다 ㅎㅎ. 이 할인된 가격에 대한 소개는 맨 아래쪽에 해놓았습니다.

 

일단, 이 앨범이 어떤 앨범인지 알아봐야겠지요...

 

미마존 앨범 상품란에 올라와있는 설명입니다.


■ 스콜로호포 (ScoLoHoFo)는 기타리스트 존 스코필드(John Scofield), 색소폰 연주자 조 로바노(Joe Lovano), 베이시스트 데이브 홀랜드(Dave Holland), 드러머 알 포스터(Al Foster)로 구성된 슈퍼그룹입니다. 이들은 1999년 처음으로 밴드로서 함께 무대에 오르긴 했지만, 이들의 교류는 수십 년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들이 함께 작업한 2002년 작품은 오리지널 곡들로 가득한 앨범으로 동료애가 느껴집니다. 블루 노트 톤 포잇 시리즈(Blue Note Tone Poet Series)는 아날로그로 리마스터링된 180그램 바이닐로 제공되며, 고급 게이트폴드 패키지에 들어있는 2장의 LP입니다.


다음은 위키피디아 앨범 내용을 챗gpt가 정리한 것입니다.


 "Oh!"는 ScoLoHoFo라는 미국의 재즈 슈퍼그룹이 2003년에 발표한 앨범입니다. ScoLoHoFo는 색소포니스트 조 로벨로 (Joe Lovano), 기타리스트 존 스코필드 (John Scofield), 베이시스트 데이브 홀랜드 (Dave Holland), 그리고 드러머 알 포스터 (Al Fost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앨범은 블루 노트 레코드 (Blue Note Records)에서 발매되었으며, 총 9곡의 트랙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재즈 슈퍼그룹은 전통적인 재즈와 모던 재즈의 선을 넘나들며 다양한 곡들을 선보였습니다.

"Oh!" 앨범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전문가들은 ScoLoHoFo의 뛰어난 연주력과 창의력을 칭찬하였으며, 그들이 함께 연주할 때의 상호 작용과 음악적 공감대를 높게 평가했습니다. 이들의 음악은 전통적인 재즈와 현대 재즈의 경계를 넘나들며 독특한 개성을 발휘했습니다.


트랙 리스트:

1. Oh! (Lovano)
2. Right About Now (Scofield)
3. The Winding Way (Holland)


4. Bittersweet (Foster)
5. Shorter Form (Scofield)


6. New Amsterdam (Lovano)
7. In Your Arms (Holland)


8. The Dawn Of Time (Lovano)
9. Brandyn (Foster)
10. Faces (Holland)
11. Oh I See (Scofield)



 

 

 

 

< 멤버 소개 >

 

Joe Lovano - saxophone
John Scofield - guitar
Dave Holland - upright bass
Al Foster - drums


● 조 로벨로 (Joe Lovano) - 색소폰
미국의 재즈 색소포니스트로, 그의 다양한 작품과 협업으로 폭넓은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다수의 음반과 공연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 존 스코필드 (John Scofield) - 기타
현대 재즈 기타리스트로,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를 아우르는 연주로 유명합니다. 여러 재즈 뮤지션과 협업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 데이브 홀랜드 (Dave Holland) - 베이스
영국 출신의 재즈 베이시스트이자 작곡가로, 다양한 재즈 뮤지션과 협업하며 수많은 음반을 발표했습니다. 그의 연주와 작곡은 깊이 있는 음악적 표현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알 포스터 (Al Foster) - 드럼
미국의 재즈 드러머로, 마일스 데이비스 밴드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다양한 뮤지션과 협업하며 그의 연주는 정교하고 감각적인 리듬감을 자랑했습니다.

 

 

 

 

이 앨범은 미국 아마존에서 직구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2023년 4월 1일 기준) 위 캡쳐 화면을 보면, 무려 30% 할인이 되어 38.33 달러에 판매중입니다. 한국까지의 배송료 9.37 달러를 합해도 합계 47.7 달러입니다. 현재 시점의 환율로 대략 64,000원입니다. 물론, 해외 결제라 비자, 마스터카드, 아멕스 등의 수수료가 있으니, 이 가격보다는 조금 더 나올 것입니다. 환율은 하루가 다르게 오르락 내리락이니, 구매 시점이 아니라 아마존에서 카드사에 청구하는 시점의 환율이 중요할 듯 합니다.

 

환율이 1%가 상승하면, 640원 올라가고, 1%가 내리면 640원 내려가는 셈입니다. 요즘은 1300원에서 오르내리락이니 기껏해야 1천원 안팎으로 움직일 것이고, 혹시 환율이 미친듯이 원화 강세가 되어 2월초의 1200원 초반이 된다면, 무려 4500원 가까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달러 강세에는 확실히 수입 물가가 오를 수 밖에 없으니, 해외 직구를 자제하는 것이 맞겠지요. 그래도, 30% 할인된 가격이라 1달러 = 1300원 에 구입해도 괜찮은 가격입니다 ^^ 환율 내려가기를 기다리다가 할인율이 -30%가 아니라 -15%로 줄어들면, 8.4달러를 더 지불해야 하며 이때는 환율이 1,200원이 되어도 가격이 67,500원 정도가 됩니다. 뭐 이렇게 보면 큰 차이는 없네요. 3,500원 정도 더 지불하게 되는 ㅎㅎ 그럼에도 환율이 1,200원 아래로 언제 내려갈지... 그냥 30% 할인하는 가격에 구입하는게 최고인 듯 합니다.

 


요즘 알라딘에서 블루노트 톤포잇 시리즈의 1장짜리 LP는 57,200원 2장짜리 2LP는 최근에 나온 적이 없네요. John Coltrane의 "Blue Train"의 스테레오 버젼이 있지만, 이 앨범은 1LP 모노 앨범도 67,900원으로 좀 비싸게 받은터라, 2장은 90,100원이었습니다. 아마도 블루노트 2LP는 대략 7만원대 중후반이 적정 가격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