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 - The Greatest [Limited Clear Orange Color LP]
나미 - The Greatest [Black LP]
가수 나미의 히트곡을 한데 모은 베스트 앨범이 두가지 색상으로 발매된다고 합니다. 2023년 8월 24일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알라딘에서 49,000원입니다. 블랙반과 투명 오렌지 색상인데, 음반몰에 따라서 투명반이 한정반이라는 얘기도 있고, 한정반이 아니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yes24에서는 아직 이 음반이 올라오지 않았는데 알라딘에서는 투명 오렌지반이 한정반이라 1인당 1매만 구매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외 드림레코드, 조아뮤직에서도 구매가능합니다. 드림레코드에서는 6월 24일까지 예약구매라고 되어 있습니다. 아래 알라딘 가격은 쿠폰 2천원 적용 가격입니다.
이 음반에는 나미의 히트곡이 거의 다 모여있다고 보면 됩니다. 데뷔 히트곡인 '영원한 친구'부터, '빙글빙글', '유혹하지 말아요', '보이네', '슬픈 인연', '인디언 인형처럼'까지..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나미 7집에서 은근한 인기를 얻었던 '가까이 하고 싶은 그대'가 빠져있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히트곡 6곡이 모두 모여있는 이 베스트 음반은 완전 소장각으로 보입니다. 부디~~ 음반의 퀄리티가 제대로 나오길 기원합니다. Made in Japan이라고는 하지만, 요즘은 일본에서 제작해도 제작 불량이 제법 많이 나오는지라, 검수를 잘해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블랙반과 투명 오렌지중 하나만 사야 한다면.. 일반적으로는 음질은 블랙반, 소장 및 디스플레이용으로는 투명 오렌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보통 콜렉터들은 청취용으로 블랙반을, 소장용으로 컬러반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SIDE A
01. 빙글빙글 (나미 골든 앨범)
02. 유혹하지 말아요 (나미 4집)
03. 흔들려 (나미 5집)
04. 사랑이란 묘한 거야 (나미 5집)
05. 나비 (나미 4집)
06. 영원한 친구 (나미 1집, 나미와 머슴아들)
SIDE B
01. 슬픈 인연 (나미 4집)
02. 보이네 (나미 4집)
03. 당신의 모든 것이 다 좋아요 (나미 골든 앨범)
04. 인디언 인형처럼 (나미 6집)
05. 연민 (나미 6집)
가수 나미님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는 편의상 그냥 '나미'라고 칭하겠습니다 ^^;
나미는 1956년 11월생으로 환갑을 지나 만 66세가 되셨습니다. 네이버 프로필에서는 57년 10월생으로 나오네요. 개인적으로는 나무 위키 데이트를 조금 더 신뢰하는 편입니다 ^^;
잠시 나무위키에서 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가족 관계를 잠시...)
배우자께서는 스무살 차이가 나는 분이신데, 당시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나이트클럽의 회장님이셨고, 당시 최고 기획사의 대표셨다고 합니다. 그때의 소속 연예인으로는 이주일님, 조용필님, 하춘화님, 김수철님, 나미님이어서 요즘으로 따지면 유재석, BTS, 싸이, 아이유가 한 소속사에 있다고 보면 될 정도였다고 하네요.
그 대표님이 가수 나미와 내연 관계였고, 아들을 나았는데, 그 직후 나미가 '빙글빙글'로 대박을 치던 시기여서 나미는 아들을 남동생으로 입적했었다고 합니다. '인디언 인형처럼'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을때, 그 대표 회장님이 이권 다툼 문제로 형사 사건 문제가 발생했고, 이 때문에 회장님의 사생활이 들통나면서 나미와의 내연관계까지 밝혀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회장님은 징역형을 선고받고, 나미는 연예계에서 퇴출당했다고 하네요. 이후 회장님이 만기 출소하고 전처와 이혼하고 나미와 정식으로 결혼했다고 합니다.
알고 보니, 나미도 굴곡이 많은 인생이었네요.
1956년생인데, 데뷔를 1967년의 아주 어린 나이에 했습니다. 학교를 다닌 적이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웬만하면 초등학교는 나오는데, 무학이라고 되어 있으니 정말인가봅니다. 부친이 동두천 미군부대 앞에서 레코드 가게를 했기에 어릴때부터 음악과 친숙해졌고, 레코드 가게를 들락거리는 밴드 마스터들과도 어릴때부터 안면을 트고 친했다고 하네요.
언더에서 활동하던 나미는 이탈리아 뮤지션 프랑코 로마노를 만나게 되었고, 그의 도움으로 1979년 '영원한 친구'를 발표하며 정식으로 가수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이 노래가 큰 인기를 끌었는데, 프랑코 로마노가 80년대 초반에 병사하면서 나미가 공중에 붕~ 뜨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1984년 발표한 '빙글빙글'이 대히트를 치면서 히트가수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어 1985년에 발표한 4집에서 '슬픈 인연', '보이네', '유혹하지 말아요'로 다시 한번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앨범에 수록된 발라드곡 '슬픈 인연'은 015B가 리메이크로 인기를 얻기도 했었고, 당시 표절 논란이 일기도 했었습니다.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당시 국내에서는 일본 음악을 표기할 수 없는 시절이었기에, 작곡가에 김명곤님 이름으로 되어있었는데, 당시 한일합작 프로젝트에 참가했던 작곡가 우자키 류도가 나미에게 선물한 곡이었다고 하며, 지금은 저작권이 우자키 류도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선물인지 표절인지, 어떤 우여곡절이 있는지 정확한 팩트는 미궁인 듯 합니다)
https://ystazo.tistory.com/905
1989년에는 또 다시 '인디안 인형처럼' 이 가요톱텐 4주 연속 1위를 하는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1992년에 7집 앨범 "Chameleon" 발표 이후 잠정 활동 중단이 되었는데, 이 앨범은 뒤늦게 시티팝 명반으로 알려지며 인기를 얻었고, 2022년에는 반투명 핑크 알판의 LP로 발매되며 나름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LP는 초반에는 품절 사태를 겪기도 했지만, 이내 음반사에서 추가 제작을 하여 지금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알라딘에 나온 나미 The Greatest 음반의 설명입니다.
10대부터 음악 활동을 시작해 오랜 동안 가장 성공적인 커리어를 구축한 여성 싱어 나미
평론가들과 AOR/시티팝 애호가들에게 재발굴되면서 세대를 초월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의 베스트 앨범.
그녀를 빛나게 각인 시켰던 '영원한 친구(1979)'을 비롯해 완전한 히트가수 반열에 오르게한 빅 히트곡 '빙글빙글', 그녀의 최고작으로 손꼽히는 4집(1985)에 수록된 '보이네', '슬픈 인연', <나미와 붐붐>으로 활동하며 국내 최초 DJ Remix Single 로까지 발매해 토끼 춤과 나미 신드롬을 일으킨 메가 히트곡 '인디언 인형처럼', MZ세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매력적인 시티팝 풍의 역주행 곡 '당신의 모든 것이 다 좋아요' 등 수록.
* 24Bit/192kHz 디지털 리마스터링
* 폴리 페이퍼 이너슬리브
* Made in Japan
< 나미 디스코그래피 >
정규 앨범의 구분이 좀 모호합니다 ^^;
1979년 Franco Romano & Nami - "나미와 머슴아들" (영원한 친구)
1980년 나미 지구전속 1집
1981년 나미 지구전속 2집
1982년 나미 2집 - 나미 '82
1983년 나미 - 나미 '83
1984년 나미 골든 앨범 (빙글빙글)
1985년 나미 4집 (유혹하지 말아요, 보이네, 슬픈 인연)
1986년 나미 대표곡 모음
1987년 나미 5집
1989년 나미 6집 (인디언 인형처럼)
1992년 나미 7집 "Chameleon" (가까이 하고싶은 그대)
2023년 나미 The Greatest (영원한 친구, 빙글빙글, 유혹하지 말아요, 보이네, 슬픈인연, 인디언 인형처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