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이번주(2009년 2월 21일자) 빌보드 차트는 싱글과 앨범이 모두 1위가 바뀌었습니다. 싱글 Hot100 차트 1위는 지난주 78위에서 훌쩍 뛰어 1위에 오른 Eminem의 신보인 'Crack a bottle'입니다. 이 노래는 Dr.Dre50 cent가 함께 featuring 해준 것이라네요. 이전의 Eminem 노래들에 비해서 귀에 쏘옥~ 들어오는 편은 아닌 듯 합니다. 좀 더 들어봐야 곡의 진가를 알겠네요. 지난주 Kelly Clarkson이 로켓 점프로 1위를 차지한 부문(Top30 아래에서 1위로 뛰어오른 부문)의 기록 1위를 차지했는데, 이번주의 Eminem도 78위에서 1위로 뛰어올라 해당 부문의 기록 4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요즘 첫주에 차트 아래쪽에 머물러있다가 두번째주에 1위로 뛰어오르는게 유행인가 봅니다. ^^

앨범 200 차트에서는 지난주 1위로 데뷔했던 Bruce Springsteen의 "Working On A Dream"을 밀어내고 락밴드 The Fray의 "The Fray"가 차지했습니다. 2002년에 학교 친구들과 결성된 이들은 2005년에 첫 앨범 "How to Save a Life"을 발표했으며, 올해 2009년에 두번째 앨범 "The Fray"를 발표하여 발매 첫주에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했네요. 이 앨범에서 첫번째 싱글인 'You found me'는 몇달전 디지탈 싱글로 발매되어 이미 Hot100 차트 Top10에 들어있습니다. 'You found me'는 사실 몇년전 그들의 콘서트에서 연주되었다고 하며, 곧 개봉 예정인 ABC 드라마 "Lost" 시즌 5의 홍보물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했다는군요.

The Fray - You found me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