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Pop

Israel Kamakawiwo'ole - Somewhere over the rainbow/What a wonderful world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4. 6.
반응형


Israel Kamakawiwo'ole

하와이 출신 가수로 우리에게는 'Somewhere over the rainbow/What a wonderful world'의 독특한 메들리로 널리 알려져있지요. 이 노래는 영화 "Meet Joe Black"에서 엔딩타이틀로 사용되었었고, 또한 영화 "Finding Forrester"에서도 삽입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이름은 복잡해서 잘 모를지라도 이 노래를 들으면 다들 고개를 끄덕거릴 것이라 봅니다. 이름이 Israel Kamakawiwo'ole... 외우기도 쉽지 않지만,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IZ라는 짧은 예명으로 불리워지더군요.

앨범 자켓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체구가 엄청납니다. 200kg이 넘는 일본의 스모선수와 같은 체구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 때문에 59년생인 그는 97년 서른 여덟이라는 비교적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답니다. 젊은 시절 함께 그룹 Makaha Sons Of Ni'ihau에서 활동했던 그의 형인 Skippy도 82년 스물 여덟이라는 한창인 나이에 심장마비로 세상을 떴다는군요.

89년 앨범 "Ka'ano'i"를 발표하면서 솔로 활동과 그룹 활동을 병행하기 시작하는데,  이 앨범에는 메들리 'Somewhere over the rainbow/What a wonderful world'가 수록되어있지만, 영화에 사용된 버젼은 아니라고 합니다. 영화에는 이후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한 93년 발표작인 앨범 "Facing Future"에 수록된 버젼이 사용되었답니다. 그는 이후 두장의 앨범을 더 발표했다고 하네요...

앨범 "Facing Future"에는 이 노래 말고도 많은 분들이 아는 노래가 하나 더 수록되어 있습니다. 노래의 전주 부분을 듣고서 알아차릴 분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 John Denver의 'Take me home country road'의 리메이크가 있습니다. 역시나, 특유의 창법으로 색다른 편곡을 들려줍니다. (포탈 음원에 없어 어떻게 들려드릴 방법이 없네요)

그리고, 보너스로...
90년생으로 이제는 스무살이 다 되었지만, 데뷔 앨범 "Sweet Is The Melody"를 발표할때만 해도 12살의 나이라서 상당히 많은 주목을 받았던 캐나다 출신 소녀 가수 Aselin Debison도 그녀의 데뷔 앨범에서 IZ의 이 노래를 리메이크하여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었답니다. 이 앨범에서는 Mike Oldfield의 'Moonlight shadow' 리메이크 버젼도 널리 알려져있지요.


Israel Kamakawiwo'ole - Somewhere over the rainbow/What a wonderful world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Aselin Debison - Somewhere over the rainbow/What a wonderful world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