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음악 이야기 (빌보드 등)

The Black Eyed Peas - Boom boom pow (연 7주째 빌보드 Hot100 정상, 2009년 5월 30일자)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5. 25.
반응형

2009년 5월 30일 빌보드 Hot100 차트에서는 연 7주째 The Black Eyed Peas의 'Boom boom pow'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난 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이 노래는 아직까지 시큰둥한 반응이었는데, 다시 한번 들어봐야겠네요. ㅋㅋ

4위는 지난주 11위에서 7계단이나 뛰어오른 Pitbull의 'I know you want me (Calle Ocho)'이며, Top10에 새로 진입한 Jeremith의 'Birthday sex'도 지난주 13위에서 9위로 올라왔네요. 요 몇주간 기세 등등하게 Top10에 등장했다가 다음주 바로 꺾이는 경우가 많아서 이 두곡의 상승세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지난주 11위로 hot shot 데뷔했던 Daughtry의 'No surprise'도 2주차에는 바로 31위로 추락하였답니다.

13위는 Sales Gainer를 얻으며 지난주 51위에서 무려 38계단이나 상승한 Katy Perry의 'Waking up in Vegas'입니다. 이 노래는 그녀의 두번째 앨범 "One Of The Boys"에서의 4번째 싱글이라죠. Eminem은 또 다시 5번째 싱글 'Beautiful'을 17위로 Hot shot 데뷔시켰습니다. 거의 매주 한곡씩 차트에 데뷔를 하는 셈이네요. 차트 데뷔는 좋은 기록으로 하는 편인데, 인기 지속이 되지를 않고 있습니다. 인기가 너무 좋아 그런건지 좀 혼란스럽네요 -.-

차트 오래 머물기 기록에 도전하는 Jason Mraz는 이번주 33위로 드디어 30위 바깥으로 내려왔습니다. 57주차이며, 앞으로 12주 더 차트에 남아있어야 기존 1위(69주)와 동일하게 되는데, 우선 제가 볼 수 있는 50위권 내에 얼마나 더 있을지가 먼저일 듯 합니다.(점점 하락세가 눈에 보이네요.)


이번주 앨범 차트에서는 거의 5년만에 새 앨범을 낸 Green Day의 "21st Century Breakdown"이 1위로 데뷔하였습니다. 2위는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Hannah Montana: The Movie"의 사운드트랙입니다. 3위는 새로 진입한 Cam'Ron의 "Crime Pays"입니다. 지난주 1위로 데뷔했던 Chrisette Michele의 "Epiphany"는 이번주 8위로 떨어졌네요.

앨범 차트 10위권 10개의 앨범중 1위를 못해본 앨범은 이번주 3위로 데뷔한 Cam'Rom과 지난주 3위로 데뷔했던 Ciara를 제외하면 Lady GaGa가 유일하네요. 그만큼, 앨범 발매 첫주에 1위를 많이 차지했다는 것 같습니다.

10위권 밖 순위에서는 크게 주목할만한 앨범들이 눈에 띄질 않네요. 다만, 이번주 싱글 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Kate Perry의 'Waking up in Vegas'가 수록된 앨범 "One Of The Boys"가 25계단 뛰어오르며 'Greatest Gainer'를 얻은 것이네요.. ^^;


7주째 빌보드 Hot100 차트에서 정상을 달리고 있는 The Black Eyes Peas의 'Boom boom pow'를 다시 들어봅니다.


The Black Eyed Peas - Boom boom pow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빌보드 Hot100 차트 보러가기 (빌보드 사이트 링크)

이전 곡들 링크... (모두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입니다)

Beyonce - Halo 들으러가기
Flo Rida featuring Wynter - Sugar 들으러가기
Eminem - We made you 들으러가기  
Lady GaGa - Poker face 들으러가기
Carrie Underwood featuring Randy Travis - I told you so 들으러가기
Flo Rida Featuring Ke$ha - Right round 들으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