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Outsider - 외톨이 (from "Maestro")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6. 10.
반응형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랩을 구사한다는 한국인 랩퍼! 아웃사이더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랩을 속사포처럼 쏟아내는 랩 스피드광인 그는 2007년 10월 데뷔 앨범 "Soliloquist"을 발매하여 '남자답게'라는 노래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지요. 그리고 올해(2009년) 6월 두번째 앨범 "Maestro"를 발매하자마자 타이틀 곡인 '외톨이'의 인기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온라인에서 1위로 직행했네요. (그래서 저도 이 노래를 알게 되었답니다. ㅋ)

14인조로 편성된 실내 관현악단의 협연으로 만들었다는 '외톨이'는 아웃사이더의 환상적인 속사포 랩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실내 관현악단 덕분에 인트로 부분 30여초를 포함하여 곡 전반에 걸쳐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이 흐르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네티즌들의 경우, 속사포 랩을 알아듣기가 힘들어, 가사 전달이 잘 안되는 것에 불만을 표하고 있더군요. 랩의 속성상 가사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워낙 빠르다보니 뭔 말을 하는 건지 듣기가 힘들답니다. 저도 두번 들었는데, 가사 알아듣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 너무 빠른 랩은 약간 귀에 거슬리기도 하더군요. 그렇지만, 곡 자체가 워낙 좋아서인지는 몰라도 '외톨이' 하나만 듣고서 앨범을 구입했다는 분들도 상당수 있었습니다.


'Outsider - 외톨이'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p.s. 이 노래를 노래방에서 부를 수 있는 이가 몇명이나 될까요??
      젊디 젊은 10대들은 쉽게 부르려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