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조정현 -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 슬픈 바다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1. 4.
반응형

이젠 20년이 넘은 추억의 노래가 되었습니다. 89년에 발표된 조정현씨의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당시 상당한 인기를 얻었던 발라드였습니다. 90년대초 노래방이 유행하면서는, 남자들에게 노래방 인기곡으로 떠오르기도 했었지요. 또한 준수한 외모로 여성팬들도 많았습니다.

1집에서는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말고도 '슬픈 바다'라는 애절한 느낌의 발라드도 많은 인기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음악 소리가 들리지 않아'라는 다소 빠른 템포의 넘버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92년에 발표된 2집 앨범에서는 '그리움에 슬퍼지는 건 싫어', '비애' 등이 인기를 얻었지만, 1집만큼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94년에 3집 앨범을 발표하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몇년동안은 대중들 앞에서 사라집니다. 2000년대초 모습을 드러낸후, 2003년 9년만에 4집 앨범을 발표하면서 다시 활동을 재개했다고 하네요.

조정현씨는 고교시절부터 6년간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동하다가 부상으로 인해 가수로 길을 걷게된 남다른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동해서인지, 운동 신경이 좋아 골프를 잘쳐, 연예인 골프 대회에서 우승한 경력도 있다고 하네요..


'조정현 -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 슬픈 바다'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