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양파 - Can you hear me? (뮤지컬 "천국의 눈물" 한국어 OST중)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1. 1.
반응형

1997년 10대의 나이에(당시 여고생) 1집 앨범에서 '애송이의 사랑'으로 폭발적 인기를 얻으며 성공적 데뷔를 하였고, 2001년 4집 "Perfume" 이후 6년만인 2007년 '사랑... 그게 뭔데'로 화려하게 컴백한 양파양! (근데, 이젠 양파양에게 '양'이란 말을 붙이기도 좀 애매하군요. 그렇다고 양파씨라고 하기도 뭐하고 ^^; 그래도 당분간은 양파양이라 칭하겠습니다)

컴백 이후 2009년 드라마 ""의 주제가인 '령혼'을 부르기도 하였지만 한동안 잠잠하던차에(얼마전 티아라의 '왜 이러니'에 작사가로 참여는 했더군요)  뮤지컬 "천국의 눈물"에 사용되는 'Can you hear me?'를 들고 2010년 마지막 날에 돌아왔습니다.

참고로 뮤지컬 "천국의 눈물"은 "지킬 앤 하이드"를 만든 프랭크 와일드혼 사단이 만든 작품으로 2월1일부터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된다고 하며, JYJ김준수(동방신기 시절 시아준수였죠)와 다비치이해리씨도 출연한다고 하네요. 10여년전 조성모씨의 '아시나요'의 뮤직비디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하며, 우리나라 창작 뮤지컬이라고 하지만, 출연진을 제외하면 연출을 맡은 가브리엘 베리를 비롯하여 대본, 무대 등 제작진은 브로드웨이 출신이라고 합니다. 상세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포탈 검색창에서 '천국의 눈물'을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 (공식 홈피 :
http://tearsofheaven.co.kr)

당연히 양파양이 부른 'Can you hear me'도 와일드혼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원곡인 영어 버젼을 듣고 나서 맘에 들어 한국어 버젼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양파양 특유의 애절하면서 호소력있는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노래 솜씨가 좀 있으신 여성분들께서 노래방에서 부르면 분위기 좋을 스타일입니다. ㅎㅎ 양파양은 올 2월경 새 앨범을 들고 다시 돌아올 예정이라고 하니, 그녀의 따끈따끈한 새노래를 기대하면서 들리나요를 외치는 그녀의 부름에 귀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양파 - Can you hear me? (뮤지컬 "천국의 눈물"중)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양파 - 사랑... 그게 뭔데 (2007년)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양파 - 애송이의 사랑 (1997년)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