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Andrew John & Lissa

Andrew John and Lissa - Wind and sand

by 만물의영장타조 2008. 10. 29.
반응형
3년전 블로그 이웃으로부터 알게 된 이후, 한동안 빠져들었던 음악입니다.
다시금 기억을 떠올리고자 3년전 포스팅을 다시 올립니다. ^^
=======================================================================================

얼마전(2005년) 이웃인 ㅇㄹㅂㄷ 님으로부터 CD를 하나 선물받았습니다. 어쩌다가 이들의 음악을 듣게 되었는데, 느낌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구워달라고 떼(별로 안썼음. ^^;;;)를 써서 받았는데, 며칠째 CDP에서 나오지를 않고 제 귀를 홀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귀에 차악~ 감기는 그들의 노래에 감동을 받았다는... ^^;;; 

그래서, 이들의 음악을 하루에 한곡씩 2주에 걸쳐서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진게 이 앨범 한장밖에 없는데,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길래 2주를... 푸히히~ 모든 수록곡이 다 맘에 들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몽땅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이들의 앨범은 구하기도 쉽지가 않아서 열심히 인터넷을 뒤지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베이 네덜란드 사이트에서 이 앨범의 LP를 팔고 있던데, 네덜란드어를 몰라서 주문을 못했답니다. (지금은 구한 상태임)

잡담은 이만 접고, 어렵게 찾은 이들에 대해 정말 짤막하게 소개를... 왼쪽 사진은 2002년 4월에 찍은 그들의 모습입니다.

Andrew John and Lissa...

이들은 덴마크 출신인 것 같습니다. 이 앨범 "Louise... a life story"는 76년에 Andrew JohnLissa Ladefoged가 함께 녹음한 첫 LP라고 하네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9월, 10월에 걸쳐서 녹음이 되어 77년초에 발매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Lissa가 50번째 생일을 맞고 이 앨범 나온지 25주년 되는 기념으로 2002년 4월에 CD로 재발매되었다고 하네요. 이들 부부는 총 10장의 음반을 발표했으며, 90년대 중반에는 내쉬빌에서 살기도 했답니다. 

이들의 음악 여정에 대한 상세한 소개자료가 사이트에 있기는 한데, 덴마크어로 되어있어서 해독 불가랍니다. 흐~ 누구 덴마크어 아시는 분 없나요? 번역사이트까지 뒤져보았더니만, A4 한장에 45,000원이라고 합니다. ㅠ.ㅠ 한장이면 어케 함 해볼텐데, 두장은 될 것 같아서 그럼 9만원~ 콰당!!!  

이들 사이트를 가보았더니, Andrew Lissa는 20년 이상을 의학과 기술분야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고도 하더군요. Andrew는 영어가 모국어이고, Lissa는 덴마크어가 모국어.. 그래서 영어<->덴마크어 번역을 한다구요.. 

또한 Lissa는 도예가로서도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garlic grater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garlic grater가 뭐냐구요? 마늘가는 강판이랍니다. 도예가라면서 뭔 엉뚱한 소리인가? 라며 의아해했답니다. 그런데, 사진을 보니깐 어느 정도 이해가 가더군요. 흐~

< 출처 : http://www.lissa.dk > 


덴마크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Aarhus에 갤러리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Aarhus 중심에 작은 집도 가지고 있으며, 하루 110불 정도면 빌려주기도 한다네요. 덴마크 가실 분 참조하세요~ (3년전 2005년 얘기니깐 지금은???)

음냐.. 음악말고도 도예, 번역, 숙박... 흐~ 엄청난 분들입니다. ^^ 






'
Wind and sand'는 Eric Andersen의 곡으로 그의 앨범 "Blue River"에 수록된 것을 리메이크 한 것이랍니다.
  


01. Wind and sand               (원곡 : Eric Andersen - Wind and sand)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02. Five pennies medley

03. Ask me a question
04. Grown up
05. Grand affair
06. When I need you most of all
07. Two letters
08. Tell it to your face
09. Look over the Hill
10. Musicain, play that song
11. The Garden of Jane Delawney
12. Louise


※ 원래 저작권법 때문에 음원을 올리지 않으나, 이 앨범은 구하기도 어렵고,
    들을 수 있는 곳도 거의 없기 때문에
음원을 올려드립니다...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을시 음원 바로 내립니다.

    원곡인 Eric Andersen의 음악은 비교적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어서 올려드리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