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지난주 일요일 첫방송 되었던 K팝스타 시즌4에서 첫 참가자로 나왔던 홍찬미씨입니다.
두 심사위원들께는 나쁜 평을 들었지만, 그녀의 음악 성향을 아는 유희열씨의 덕분에
와일드 카드를 받아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었죠.

맑고 고운 소리로만 일관한다고.. 기승전결없이 그냥 흘러간다고..
하지만, 유희열씨 말대로 그런 음악 스타일을 좋아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기승전결이 뚜렷한 음악도 좋아하지만,
때로는 주제가 확실하지 않아도 그냥 들으면 좋은 그런 음악을 즐겨 듣습니다.

홍찬미씨의 청아한 목소리에는 굳이 기승전결식의 형식이 필요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물론, 유희열씨의 충고대로 요즘 유행하는 음악들이 기승전결을 가진 노래들이 많기에,
그런 스타일이 잘 먹혀들수는 있지만요.
역시나 유희열씨의 말대로, 세상 모든 노래가 다 기승전결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홍찬미씨가 2라운드에서 어떤 달라진 모습을 보여서 다음 라운드로 올라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만,
현대인의 지친 삶에 힐링을 줄 수 있는 이런 음악 스타일이 조금은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홍찬미씨도 유튜브에 몇개의 영상이 있더군요.
그중에서 2013년 브라질에서 열린 세계청년대회(카톨릭 행사라고 하네요)에 참가하여,
St. Rita 성당에서 부른 'You raised me up'과 스탠딩 에그의 '너는 알고 있을까' 영상을 소개합니다.



홍찬미 - Free Loop (네이버 TV캐스트 영상)
 유튜브에 동영상은 없네요. 멜론 ID 있으신 분들은 멜론에서 K팝스타4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홍찬미 - You raised me up (2013년 세계청년대회, 브라질 St. Rita 성당에서)



홍찬미 - 너는 알고 있을까 (원곡 스탠딩 에그)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iller 2014.11.28 08: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사람에 대한 심사평할 때 유희열 멋있었어요. 그래서 케이팝에서 유희열이 꼭 필요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