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아침 - 2집 필라델피아 세션 1994 (유정연)

by 만물의영장타조 2021. 3. 28.
반응형




한창 좋아했던 아침의 새앨범이 무려 30여년만에 나왔습니다. 1992년에 이영경. 유정연 두사람이 멋진 팝과 퓨전재즈를 섞은 듯한 노래들을 실은 1집을 발매하여 '사랑했던 기억으로', '소중한 사람아', '숙녀예찬' 등으로 인기를 얻었는데 아직까지 좋아하는 분들을 가끔 만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1994년에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녹음을 했지만 발매를 못했던 2집이 2021년에야 빛을 보게 되었다네요 ㅎ

1집과는 달리 2집은 유정연님만 참여했고 녹음 반주는 미국이다보니 그 동네서 나름 지명도 있는 세션들이 맡았다고 합니다.

이번 2집은 강한 R&B 사운드에 재즈적 요소가 덧붙여졌습니다. 어떤 곡들은 브라스 사운드도 더해지고.. 보사노바풍도 있네요ㅎㅎ 1집때는 도회적인 느낌도 있기도 했고 연주곡 2곡은 데이빗 포스터를 연상시키는 분위기이기도 했는데 이번엔 소울의 느낌이 더 찐합니다.

저도 처음 들을때는 찐한 R&B 사운드에 좀 당황하긴 했지만 ㅎ 두번 세번 들으니 익숙해집니다.

지금 6번 트랙인 '낯선 곳으로의 여행'이 흘러나오는데 1집에서의 '오 멜로디카'를 연상시키네요 ㅎ

7번인 '나 네게 원한건'은 초반에 살짝 벗님들의 '당신만이'를 연상시키기도 하는데 이 앨범에서 가장 대중적인 곡 같습니다. 들을수록 매력 있습니다 ^^

참. 1번 트랙 '가을빛 추억'은 1991년 신승훈씨가 발표한 앨범 "보이지 않는 사랑"에 수록되었던 유정연님 본인이 만든 노래를 직접 다시 부르신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