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신보 음반

(발매취소)김종국 - 3집 This Is Me (LP 사전 예약)(제자리 걸음, 사랑스러워)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7. 14.
반응형


제작사 사정으로 발매 취소되었습니다.


얼마전 터보 1집, 2집 예약 구매에 이어 이번에는 2005년에 발매된 김종국 솔로 3집 앨범 "This is Me"가 LP로 발매됩니다. 올해 12월 29일 발매 예정으로 7월 20일 10시에 예약 구매 종료 예정이라고 합니다

터보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지만 막판에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터보가 해체되고
2001년 12월에 솔로 1집 앨범 "Renaissance"를 발매합니다. 터보 직후의 음반이라 댄스 음악이 많고 상당한 높이의 고음역대 노래들이 많다고 합니다. 전 소속사의 방해로 활동을 많이 못하여 아쉽긴 하지만 40만장의 판매를 보이며 '남자니깐', '행복하길' 등이 히트를 했다고 합니다.

이후 2004년에 발매된 2집 앨범 "Evolution"에서 'Feeling', '한남자', '중독'을 히트시키며, 100만장 넘게 팔리는 베스트 셀러가 되었습니다. 저 당시 애절한 발라드풍의 '한남자'의 인기는 엄청났습니다.

이후 2005년에 3집 앨범 "This is Me"가 발매되어, '제자리 걸음', '사랑스러워',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 등을 히트시켰고, 30만장 정도의 판매량을 보였다고 합니다. 2집보다 많이 줄어들었지만 2005년 음반 판매량중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라고 합니다. 경쾌한 리듬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를 외치는 '사랑스러워'의 인기도 대단했습니다.

워~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사랑스러워
워~ 니가 나의 여자라는 게 자랑스러워
기다림이 즐겁고 이젠 공기마저 달콤해
이렇게 너를 사랑해~



수록곡이 많다보니 2LP로 나오게 되어 가격대가 좀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쿠폰 쓰고, 카드 할인받고 하면 6만원 아래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감미로운 음악과 섬세한 보이스컬러가 아름다운 선율을 이룬 김종국의 3집 앨범 [This Is Me]가 LP로 재발매된다.

김종국의 3집 앨범 [This Is Me]는 황세준, 윤일상, 이현도, 주영훈, 전해성, 조영수, 황찬희 등 히트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국내 최고의 음반프로듀서 최민혁이 제작하여 앨범의 가치를 한 층 드높여 주고 있다.

히트메이커 주영훈의 작품인 "사랑스러워"는 남자다운 이미지의 김종국에게서 귀여운 매력을 이끌었으며,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 "토요일 밤" 등 편안한 발라드와 댄스곡을 적절히 배치해 보컬리스트 김종국의 다양한 보컬 스타일을 담아낸 앨범으로 완성되었다.

앨범의 타이틀 곡이었던 "제자리 걸음"은 대중들에게 또 다른 '한 남자'를 가슴 깊이 맴돌게 한다. 사랑을 떠나 보내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 하는 애닮 음을 R&B 리듬의 그루브가 강조된 시원하고 경쾌한 미디움 템포로 노래하고 있다.

특히, '한 남자'를 작곡한 황찬희의 "그녀의 남자에게"는 사랑의 아름다움과 아픔이 묻어 있는 또 다른 느낌의 '한 남자'를 전하고 있으며, 조영수의 "지우개"는 String의 아름다운 선율과 하이톤의 감미로운 김종국의 목소리가 절정에 이른 노래이다. 반면, 라틴음악 리듬의 디스코 '토요일 밤'은 화려한 코러스라인과 Featuring solo가 돋보이며, 8~90년대 디스코풍의 하이에너지 장르를 현대적으로 편곡한 'One night'은 시원함과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는 음악이다.

2집 발매 후 3년만에 들고나온 앨범인만큼 윤일상, 주영훈, 황세준, 조영수 등 최고의 작가 군단과 오랜 시간에 걸쳐 준비한 노력이 엿보이는 [This Is Me]는 타이틀 그대로 그가 노래로서 보여줄 수 있는 가수 김종국 본연의 모습을 솔직하게 담아냈으며, 본 작으로 그 해 연말, 지상파 3사 가요대상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자리에 섰다.

Disc1
A1 제자리 걸음
A2 그녀의 남자에게
A3 슬픈 축하
A4 선물
B1 Happiness
B2 사랑스러워
B3 지우개
B4 Dream

Disc2
C1 토요일밤
C2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
C3 One Night
C4 친구에게
D1 바보같은 나
D2 연습
D3 여전히



*무게 : 180g 중량반
*폴리 페이퍼 이너슬리브
* Color Viny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