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신보 음반

선미 - B-SIDE [컬러 LP] 발매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3. 20.
반응형



가수 선미의 b side 음악이 45회전 LP로 발매됩니다. cd 시절과 스트리밍 시절에는 side A, side B라는 개념이 없어졌지만 레코드판이었던 LP 바이닐 시절에는 싱글 도너츠 판이 있었습니다. 12인치 LP에는 한면에 4-5곡씩 앞뒤로 총 10곡 정도 수록했었고, 작은 7인치 싱글 도너츠판을 한면에 한곡씩 수록하여 싱글 발매하곤 했었습니다.

LP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이 싱글 도너츠판은 판매량이 빌보드 hot 100 차트 순위에 큰 영향을 주었던 시절이 있습니다. 바로 이 싱글 도너츠판에 A면이 음반사에서 미는 히트곡 후보작이 수록되고 뒷면인 B면에는 A면의 연주버젼이나 리믹스 버젼 또는 LP 수록곡중 한곡을 수록합니다. 일반적으로 A면이 타이틀곡 같이 밀어주는 곡이고 B면은 보통 잘 안듣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혹 A면보다 B면 수록곡이 더 크게 히트하거나 앞뒷면이 모두 히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런 의미에서 예전에는 B면 음악이라 함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으나 요즘은  뮤지션들이 자기들만의 음악 이런걸 B면 음악 또는 B side 음악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일부 뮤지션들의 B side 음악을 따로 모아 음반으로 발매하기도 하구요.

바로 선미의 B side 음악을 따로 모아 LP로 나온다고 하니, 기존에 선미의 히트곡들과는 또 다른 선미의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요즘 LP 발매 추세답게 포토북이나 기타 사진을 잔뜩 실어주고 음반 가격을 많이 받는 상술이 있어 안타깝기도 합니다만 ㅠ.ㅠ 차라리 음반만 있는 저렴한 버젼이랑 포토북이 있는 고가의 버젼을 둘다 발매해주면 좋으련만..  ㅎ

뭐 이건 선미가 아니라 소속사가 하는 것이니 아티스트에게 뭐라 하는건 아닙니다 ㅎ

yes24 또는 알라딘에서 1인 1매씩 구매 가능합니다. (yes24는 1매 제한이 아직 없네요) 근데 3월 20일 발매 예정인데 오늘이네요. 컬러반 색상이 추후 공개로 되어있습니다. 이건 무슨 일? ^^; 발매 일자가 잘못되었던가 하겠지요?


==========

선미(SUNMI) [B-SIDE] LP

온전히 마이크 하나로 보여줄 수 있는 선미의 감성과 목소리들이 담긴 LP
[B-SIDE] 앨범

선미의 음악에는 항상 뭔가의 충돌이 일어난다. 음악과 무대, 비디오 들에서 보여주었던 선미와 선미의 충돌 또는 그녀의 감정의 충돌들과 같이, B-SIDE의 선미는 다양한 컨셉과 화려한 무대를 보여주는 A-SIDE의 선미와는 다르다. 온전히 마이크 하나로 보여줄 수 있는 선미의 감성, 선미의 목소리가 담겨있다. 선미의 손길로 차근차근 만들어 발매했던 B-SIDE의 음악들을 모아 발매한 LP [B-SIDE] 앨범은 계속 의미를 곱씹게 되는 그녀의 아름다운 가사들과 함께 일상의 휴식과 위로를 선사한다.



[SIDE A]
1. 풋사랑 (Childhood)
2. 6분의1 (OneSixth)
3. 블랙펄 (Black Pearl)

[SIDE B]
1. 나르시시즘 (Narcissism)
2. 보더라인 (Borderline)
3. 누아르 Live band ver. (Noir_Live band ver.)



*앨범 사양
- SLEEVE MAIN COVER: 317x317(mm)
- SLEEVE INSIDE: 641x317(mm)
- COLORED VINYL : 1종
- PHOTO BOOK: 300x300 (mm) / 12p
- SPECIAL POSTER: 660x440(mm) / 접지 형태 / 1종 증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