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백예린의 1집, 2집, 라이브, EP 선물 총 4장의 LP가 도착 (정규 1집 Every letter I sent you / 정규 2집+2집 리믹스 tellusboutyourself / 리메이크 EP 선물 / 단독공연 [Turn on that Blue 2LP] 라이브 특별반) (정규 1집..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8. 18.
반응형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1집, 2집, EP선물, 라이브 앨범 입니다.

 

작년 2022년 11월에 구매했던 백예린양의 LP 4장이 어제야 도착했습니다. 실제로 이 4장의 LP가 모두 발매된 것은 얼마전이나, 괜히 다른 앨범 하나와 묶어서 구매하였다가 그 앨범이 품절이 되는 바람에, 볼모로 잡혀서 백예린의 LP 4장도 못오고 있었습니다. 다른 음반몰에서는 묶음 배송을 신청하면, 보관해두었다가 마지막 음반이 입고되면 한번에 발송해주거나 또는 예약 앨범이 너무 늦어진다면 기존에 입고된 음반을 미리 보내주고, 예약 음반을 별도로 보내주는 것이 정상인데, 제가 주문했던 램프몰에서는 이상하게도 주문 당시에 당연히 품절이 아니었던 앨범을 뒤늦게 품절로 변경시키고, 백예린 4장의 LP가 거의 9개월만에 입고되었는데도, 그 앨범이 입고되지 않아 계속 붙잡혀 있었습니다. 별 수 없이, 그 앨범을 주문 취소하고 나서야 백예린 LP 4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해괴한 행태의 발송 관리는 처음 봤습니다. 그간 애용해왔던 램프몰이었는데, 대 실망이었습니다.

 

 

암튼, 이번에 받은 백예린의 LP 음반들은 아래 4장입니다. 순서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라이브 앨범은 기존에는 발매된 적이 없고, 이번 LP로 발매된 것이 아직까지는 유일한 형태인 듯 합니다. 2020년 2월에 공연했던 첫번째 단독 공연을 실황 발매한 것이라, 이 음반의 수록곡에는 정규 1집과, 공연 이전에 발매했던 EP 앨범의 수록곡 중심으로 되어 있습니다.

 

▶ 백예린 - 정규 1집 Every letter I sent you [2LP]
   : 2019년 12월 10일

▶ 백예린 - 단독공연 [Turn on that Blue 2LP] 라이브 특별반
  : 2020년 2월 8일, 9일 양일간 진행된 백예린의 첫번째 단독 콘서트

▶ 백예린 - 정규 2집 tellusboutyourself + 2집 리믹스 [3LP]
   : 2020년 12월 10일

▶ 백예린 - 리메이크 EP 선물 [LP]  
   : 2021년 9월 10일

 

 

4장의 음반의 뒷면 자켓 모습입니다.

 

 

 

1집은 2020년 5월에 2천장 한정으로 발매되었던 한정반 LP를 보유중입니다. 그래서 한정반 LP와 이번에 나온 재발매반의 자켓을 비교해보았습니다. (2020년 8월에 1.5만장의 일반반 LP도 발매되었지만, 그건 없습니다)

 

왼쪽이 한정반 LP, 오른쪽이 재발매반 LP 입니다. 앨범 자켓의 색상뿐만 아니라 디자인 자체가 다릅니다. 이번 재발매반의 자켓 커버는 CD와 동일한 커버로 되어 있습니다.

 

 

 

 

백예린 1집 "Every Letter I sent you"의 재발매반 LP 전면 자켓입니다. 앨범 제목과 가수 이름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정규 1집 LP의 뒷면 자켓입니다. 왼쪽이 한정반 LP, 오른쪽이 재발매반 LP 입니다. 뒷면 자켓은 색상만 다를뿐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초반 한정반 LP는 2020년 연도가 적혀있고, 재발매반 LP에는 2023년 연도가 적혀 있습니다.

왼쪽 하단을 보면,

 

초반 : HEAVY WEIGHT VINYL

재발매반 : HEAVY WEIGHT VINYL 이래줄에 3RD PRESSING

 

이 적혀 있습니다. 2ND PRESSING은 2020년 8월에 나왔던 1.5만장의 일반반 LP에 적혀 있다고 합니다.

 

 

2020년의 한정반 LP는 검은색으로 앨범명 + 가수 이름이 적혀있고, 2023년 재발매 LP에는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이제, 정규 2집 tellusboutyourself  + 2집 리믹스의 LP를 개봉해보겠습니다.

 

정규 2집 tellusboutyourself LP의 전면 자켓입니다.

 

정규 2집의 뒷면 자켓입니다. 수록곡이 보입니다. 이 앨범은 3장의 LP로 되어 있습니다.

 

 

 

양쪽으로 펼치는 게이트 폴드가 아니라 3면 게이트 폴드입니다. 안쪽에는 가사가 적혀 있습니다.

 

앞면, 뒷면 이외에도 안쪽에 가려져있었던 버섯 자켓 그림이 보입니다.

 

 

 

 

2집 앨범의 수록곡 가사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저 3면의 자켓 안쪽에는 LP 3장이 하나씩 들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여가수가 4명 있는데, 그중 3명이 LP를 발매하였고, 그중 2명의 LP가 한데 모여 있습니다 ^^ 어제 소개해드렸던 아이유의 "꽃갈피" 초반 LP와 재반 LP, 그리고 백예린양의 1집 한정반, 재발매 블랙반, 2집, EP 선물, 라이브 앨범입니다. (한정반 LP는 당연히 정가를 주고 구매한 것이 아니라 플미를 쎄게 주고 구매한 것입니다 ^^;)

 

 

참고로 먼저 발매되었던 미니 EP 선물의 개봉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ystazo.tistory.com/2117

 

백예린, 미니 3집 앨범 "선물" LP 개봉기 및 음반 수록곡의 원곡 소개 (그럴때마다/Antifreeze/돌아가

무려 작년 2022년 11월에 구매하였던 백예린씨의 LP중 미니 3집 앨범 "선물"의 LP가 며칠전 도착하여, 오늘에서야 개봉하였습니다. LP의 제작 퀄리티에 대해 너무나 많은 불만들이 높아서, 뜯어보지

ystazo.tistory.com

 

 

 

별 의미는 없지만, 어제 2023년 8월 17일에 2008년 9월 블로그 개설 이후 거의 15년만에 누적 방문자수 4백만을 넘었습니다 ^^; 개설 이후 몇달간 반짝 열혈 포스팅을 하다가 거의 10년 이상 방치해두다가 작년 2022년부터 다시 활동을 재개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 복귀 포스팅이 얼마나 갈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