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음악 이야기 (빌보드 등)

Lady GaGa - Poker face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4. 3.
반응형
2009년 4월 11일자 빌보드 Hot100 차트에서는 지난주까지 6주째 1위를 지키고 있던 Flo Rida의 'Right round'를 밀어내고 바로 턱밑까지 쫓아왔던 Lady GaGa의 'Poker face'가 15주차만에 1위에 올랐습니다.
Lady GaGa는 미국 뉴욕에서 태어나 맨하탄에서 자란 토종 미국인이며 올해 23살이라고 하네요. 싱어 송라이터이기도 하며, Akon의 눈에 띄어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답니다. 2008년말 데뷔 앨범 "The Fame"을 발표하여, 첫번째 싱글 'Just dance'는 이미 빌보드 Hot100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이번에 두번째 싱글 'Poker face'가 또 다시 1위에 오르면서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전 히트곡 'Just dance'도 3백만장을 팔며 34주차인데도 9위에 올라와있네요. 미국내에서의 Lady GaGa의 인기는 정말 엄청난가 봅니다.

Top10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27위에서 10위로 뛰어오른 Ciara featuring Justin Timberlake의 'Love sex magic'입니다. 이 노래는 싸이월드 음원에서는 노래 제목이 청소년용으로 'Love s** magic' 식으로 되어 있었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 빅 점프라고 해서 소개한 Carrie Underwood의 'I told you so'는 이번주에 25위로 두둥~ 떨어졌네요. 지지난주에는 'Home sweet home'이 그러더니만, Carrie Underwood의 노래들은 오르락 내리락이 너무 심한 듯 합니다. 흐~

Jason Mraz의 스테디셀러인 'I'm yours'는 50주째 차트에 머무르며, 지난주 24위에서 오히려 두계단 상승해 22위로 올라왔습니다. 같이 300백만장을 판매하며 47주째 Top50에 머물고 있는 Coldplay의 'Viva la vida'는 이제 40위까지 내려와서 곧 차트에서 사라질 듯 합니다만.. 거의 1년 가까이 차트에 머무르며 인기를 얻고 있는 장수 히트곡 이 두곡에 대해 무한한 박수를 보냅니다. ^^


이번주 앨범 차트에서는 지난주 1위와 2위를 차지했던 Kelly ClarksonU2가 나란히 4계단씩 하락하여 5위와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지난주 3위에 오르며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뱀파이어 영화 "Twilight"의 사운드트랙이 3위를 유지한 것을 제외하고는 1위, 2위, 4위가 모두 이번주 데뷔한 앨범들입니다. 특이하게도 이번주 1위 데뷔 앨범은 편집 앨범 "Now 30"입니다. 대체 어떤 노래들이 담겨 있길래 그런지 궁금하네요. ㅋ (결국 찾아보았습니다. 아래 리스트 참조하세요~ 정말 쟁쟁한 노래들이 많군요. 국내 발매되면 저도 하나 사야겠습니다. ㅋㅋㅋ)

 2위에는 2주전 소개하였던 Miley Cyrus의 'The climb'이 수록되어 있고, 또한 Miley Cyrus가 주연을 맡은 영화 "Hannah Montana: The Movie"의 사운드트랙이 차지하였습니다. 4위에는 Keri Hilson의 "In A Perfect World..."를 차지하였는데, 누군가 찾아보았더니만, 그동안 작곡가와 백킹 보칼로만 활동하다가 조금 늦깍이로 가수 데뷔를 한다고 하네요. 이들 외에도 8위, 9위, 10위가 줄줄이 차트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번주는 정말 수많은 신보 앨범이 나왔는지 차트에 New가 여기저기 찍혔있습니다. 



Lady GaGa - Poker face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