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김진표 - 로맨틱 겨울 (featuring 김진호) / 친구야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1. 11.
반응형

작년(2009년) 요조와 듀엣으로 싱글 'Color of city(Pink)'를 발표하긴 했지만, 자신의 앨범으로는 재작년(2008년) 5월말에 5집 앨범 "JP5 Galanty Show"를 발표한 이후 처음인 김진표씨가 비록 6곡(한곡은 리믹스)이 수록된 미니 앨범이긴 하지만, 그의 음악을 작년 12월에 선보였습니다.

아래 앨범의 수록곡을 보시면 featuring으로 참여한 가수들이 상당히 화려합니다. 그의 친분 관계를 알아볼 수 있다고 해야 할까요? ^^

호란, 김진호, 김창렬, 유리 등이 노래로 참여하고 있으며, '친구야'에서는 이적, 김동률, 싸이, 길, 류시원, 김원준, 김조한... 무려 7명이 함께해 주고 있습니다.
 
1.  집앞이야 (featuring 샛별) 
2.  어떻게 해야 하나요 (featuring 호란 of 클래지콰이)
3.  로맨틱 겨울 (featuring 김진호 of SG워너비)
4.  왜 이래 (featuring 김창렬, 유리 of 쿨, Bizniz)
5.  친구야 (with 이적, 김동률, 싸이, 길, 류시원, 김원준, 김조한)
6.  로맨틱 겨울 (Alpen Gondola Mix) (featuring 김진호 of SG워너비) 

작년 12월에 발표되어 이젠 발표된지 약 한달이 다 되어가는 타이틀곡 '로맨틱 겨울'은 요즘 같이 눈도 많이 오고 추운 겨울에 맞아 먼저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TV 예능 프로 끝난 다음에 가끔씩 흘러나오던데, 상당히 듣기 편한 노래인 듯 합니다. 노래는 SG 워너비의 김진호씨가 맡고 있는데, 작년 10월에 무릎 수술을 받아 완쾌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목발을 짚고 녹음을 하러 나와 잠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네요.

무려 7명이 함께 참여한 '친구야'도 아직 수면위로 완전히 떠오르진 않았지만, 팬들 사이에서는 반응이 좋은 듯 합니다. 싸이, 길, 류시원, 김원준 등은 한마디 말로, 이적, 김동률, 김조한씨는 노래로 참여한 이곡은 친구 사이의 우정을 감동적으로, 그리고 재미있게 표현한 듯 합니다. 가사가 뭉클하면서도 재미있답니다. ^^

 
'김진표 - 로맨틱 겨울 (featuring 김진호) / 친구야'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