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Pop

Three Dog Night - Pieces of April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4. 1.
반응형
봄이 왔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2월의 연장 느낌이 더 많았던 3월이 가고, 드디어 4월이 왔습니다. 정말 따스한 봄기운이 느껴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 

매년 4월이면 라디오에서 종종 흘러나오는 곡들이 있습니다.
Simon & Garfunkel의 'April come she will', Chris De Burgh의 'The girl with April in her eyes', Deep purple의 'April' 등등... 여러 4월의 노래들 중에서 제가 가장 즐겨듣는 노래는 Three Dog Night의 'Pieces of April'입니다. 

이전 N사 블로그를 뒤적뒤적 해보니, 제가 이 노래를 2004년 4월 1일, 2008년 4월 1일에 포스팅했었더군요. 오늘로써 세번째 포스팅이 되네요. ㅎㅎ 물론, N사 시절 2번의 포스팅은 지금은 잠겨져있지만요.

그룹 이름인 Three Dog Night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요. 호주 원주민(에스키모라는 말도 있는데, 어느 것이 맞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호주 원주민이라는 말이 더 자주 나오더군요. ^^;)들이 추운 겨울날 바깥에서 잠을 잘때 체온을 보호하기 위해 그들의 개를 끌어안고 잔다는.. 아주 추운날에는 세마리의 개를 끌어안고 자야 한다는.. 그런 아주 추운 밤을 Three dog night이라고 한답니다. 

암튼, 이들 노래중에는 가장 유명한 'Black and white'을 필두로 'Joy to the world', 'An old fashioned love song' 등이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Pieces of April'까지.. ㅎㅎ 이 노래는 72년 발표된 이들의 앨범 "Seven Separate Fools"에 'Black and white'와 함께 수록되어 있으며, 70-80년대에 명성을 날렸던 가수 Kenny Loggins의 사촌인 Dave Loggins의 곡을 Three Dog Night이 리메이크해서 빌보드 싱글 차트 Top20에 들었습니다. 크게 히트하지는 않았지만, 잔잔한 멜로디와 약간은 우수에 젖은 듯한 목소리가 아주 매력적인 곡이죠.

제목에 4월이 들어가 있으나, 내용상으로는 5월에 들어야 제격인 듯 하지만...
어쨋든!!! April이 제목에 있잖아요... ㅎㅎ

모두에게 따스한 4월이 되길 바랍니다~

'Three Dog Night - Pieces of April'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