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SG워너비 - 겨울 나무 / 라라라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10. 15.
반응형
SG워너비의 새로운 디지탈 싱글이 며칠전 발표되었습니다. 아직 가을이긴 하지만, 곧 다가올 겨울을 생각한 듯 노래 제목도 '겨울 나무'입니다. 사랑의 아픔을 노래한 것으로 가사도 애절하고 멜로디도 슬픔과 아픔이 느껴집니다.

그리움만 남은 겨울아 가라
시리도록 아픈 겨울아 가라


2004년초에 데뷔 앨범을 발표한 이래 이들이 활동한지도 어느새 만 6년이 지났네요. 이전 포스팅에서 제가 쓴 적이 있지만, 소울음소리 때문에 초창기 이들을 무척 싫어했었습니다. 3집에 수록된 '내 사람 Partner for life'를 좋아하게 되면서 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룹 이름인 SG워너비의 의미를 알게 된 것도 그뒤로 조금 더 지나서였습니다. ㅋㅋ 사실, 그룹 이름을 알고 나서는 조금 어이가 없긴 했지만요. ^^;; 하지만, 이들이 추구하는 음악이 S&G과는 많이 다를지라도 노래는 나름 괜찮더군요.

가장 좋아하는 곡은 2008년 5집 앨범 "My Friend"에 수록된 '라라라'이며, 이 노래는 컨트리/포크 냄새가 제법 스며들어있고 가사와 멜로디가 모두 맘에 들었습니다. 노래방에서 따라 부르기에 벅찬 것이 맘에 안들뿐, ㅋㅋ 그건 SG워너비 문제가 아니라 제 문제라서~

이번에 발표한 '겨울 나무'는 솔직히 제가 기대했던 SG워너비의 음악은 아닙니다. 애절 발라드보다는 경쾌하고 즐거운 노래들을 더 바랬기에.. ^^; 조금 더 듣다보면 이 노래도 익숙해지겠죠.

참, 현재 멤버는 김용준,  김진호,  이석훈라고 하네요. 멤버들 한명 한명은 제가 잘 몰라서.. ㅎㅎ

SG워너비 - 겨울 나무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SG워너비 - 라라라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