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가요

부활 - 누구나 사랑을 한다 (with 박완규, 이성욱, 정단) / 사랑할수록 / 회상 II / 회상 III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4. 7.
반응형


"남자의 자격"을 통해 엄청난 대중적 인기를 누린 김태원씨, "위대한 탄생"의 멘토로서도 상당한 힘을 발휘하며 그가 이끌고 있는 그룹 부활국민 락그룹으로 만들었습니다. 김태원씨는 단순히 예능감만을 발휘하여 인기절정에 오른 것이 아니며, 그가 만드는 곡들이 한결같이 감수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가슴을 파고 들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물론, 부활이 락그룹으로서 락발라드만 인기를 얻는 것이 조금 안타까운 면도 있지만, 그들이 얄팍한 사운드와 사랑타령만으로 인기를 얻는 것이 아니라, 20년 이상의 락그룹 내공이 쌓인 노장그룹이기에 그들의 락발라드가 인정받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올해(2011년) 1월, 아티스트간의 협력을 통해 플러스 효과를 내겠다며 시작한 프로젝트 "Collaboration Project '+ [plʌs]"의 첫번째로, 5집 보칼리스트 박완규씨와 함께 한 '비밀'을 발표했으며, 3월말 '그때가 지금이라면'을 발표, 그리고 4월 7일, "Collaboration Project '+ [plʌs]"의 두번째 노래 '누구나 사랑을 한다'가 발표되었습니다. 5집 보칼 박완규씨, 7집 보칼 이성욱씨, 9집 보칼 정단씨가 현재의 보칼인 정동하씨와 함께 하여 4명의 전,현직 부활 보칼이 뭉쳤다는 사실만으로도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혹시 이승철씨와 함께 하는 곡이 나오지 않으려나.. 라는 바램을 보인다면??? ^^;)

86년 '비와 당신의 이야기', '희야' 등이 수록된 1집 앨범을 발표했을때만 해도, 87년에 '회상' 시리즈가 들어있는 명작 2집 앨범 "Remember"를 발표했을때만 해도, 락을 좋아하는 팬들 사이에서만 인기를 누렸습니다. 그러다가 93년 3집 앨범 "기억상실"에서 '사랑할수록', '소나기' 등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대중적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특히, '사랑할수록'은 녹음을 하고나서 보칼이었던 김재기씨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고, 동생인 김재희씨가 대신 활동을 하는 등의 안타까운 사연도 있었지요.

97년에 발표한 5집 앨범 "불의 발견"에서는 박완규씨가 보칼을 맡은 'Lonely night'이 인기를 얻기는 했지만, 약간의 디스코풍 느낌이 더해져 부활의 옛팬들에게는 다소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이 노래는 당시 디스코장에서도 상당히 많이 들려지기도 했던 것으로 압니다.

이후 발표한 6집 "이상 시선", 7집 "Color"은 별다른 인기를 얻지 못하고 사라져버립니다. 그리고 2002년 15주년 기념으로 발표한 8집 "새벽"에서는 'Never ending story'가 살짝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2003년말 발표한 9집 "Over The Rainbow", 2005년 10집 "서정", 2006년 11집 "사랑"도 큰 인기를 누리지는 못합니다. 그러다가 김태원씨가 "남자의 자격"에 출연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아 25주년 기념 앨범인 12집 "Retrospect" 두장의 앨범에서 '생각이 나', '사랑이란 건'을 히트시키며 본격 부활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론, 그들의 '회상 I', '회상 II', '회상 III', 'Jill's theme' 등이 수록된 2집 앨범을 가장 좋아합니다. 앨범이 아니라 노래를 꼽자면, 부활이 락그룹이라는 것을 실감나게 해주는 8분 30여초의 대곡으로 김태원씨의 기타 연주와 다양한 곡의 전개가 듣는 이를 사로잡는 '회상 II'와 많은 남성분들이 노래방에서 수도 없이 목청껏 불러재었던 '사랑할수록'을 가장 좋아합니다. ^^ 참고로, '회상 III'는 솔로로 독립한 이승철씨가 불러 상당한 인기를 얻은 '마지막 콘서트'의 원곡으로, 젊었을때 김태원씨의 굵은 목소리가 인상적입니다.


부활 - 누구나 사랑을 한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부활 - 사랑할수록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부활 - 회상 II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부활 - 회상 III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