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가요, K팝스타

다비치 - 한사람 (from SBS 드라마 "웃어요 엄마")

by 만물의영장타조 2011. 3. 13.
반응형

이제 종영을 10여회 정도 남겨놓고 있다는 SBS 주말 드라마 "웃어요 엄마"의 새로운 노래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동안 박지헌씨의 '별보다 달보다'를 필두로, 임정희씨의 '사랑은 못해요' 등 총 7곡이 발표되었지만, 다른 드라마 OST와 비교하면 그다지 큰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번엔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는 강민경씨가 이해리씨와 함께 몇달만에 가수로 컴백하여 엄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한사람'을 불렀습니다.

다비치
는 작년(2010년) 10월 신승훈씨의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에 '두번 헤어지는 일'로 참여한 이후 강민경씨의 드라마 출연으로 가수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있었는데, 비록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를 위해서이지만, 오랜만에 노래를 발표하며 가수로 돌아왔습니다.

'한사람'은 그동안 자신에게 온 힘을 쏟은 엄마(이미숙씨)에 대한 무한한 감사와 애정을 표현한 곡으로 슬픈 곡조와 더불어 가사도 심금을 울릴 정도로 멋집니다. 뮤직 비디오는 당연히 드라마 내용을 편집하여 만들었구요.

...

날 살아가게 하고 또 날 살고 싶게 하는
내 목숨 같은 한사람 소중한 사람

세상이 날 버려도 언제나 날 안아 주고
내 편이 되 줄 사람 그댈 사랑합니다

...

이 곡의 작곡가인 신인수씨는 이병헌씨, 김정균씨, 이지형씨, 박소현씨, 김현아씨, 이경심씨 등이 출연하며 인기를 모았던 92년도 KBS 드라마 "내일은 사랑"의 OST곡인 '장미의 미소'를 불러 제법 많은 사랑을 받았던 분이죠. 이후 독집 앨범도 두장 정도 발표했지만, 큰 성공은 거두지 못했지만요. 하지만, 작곡가로서 성공을 거두어 지금까지 건재함을 과시하고 계십니다. Fly to the sky의 '가슴 아파도', 핑클의 '블루 레인' 등을 비롯해 신화, SES, 젝스키스 등의 노래를 작곡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웃어요 엄마"를 가끔 봐서 내용을 어느 정도 알기 때문인지, 이 노래가 말하는 내용이 잘 느껴집니다. 그리고, 노래 잘 부르는 다비치이기에... ^^

다비치 - 한사람 (from SBS 드라마 "웃어요 엄마")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