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2주전... 아톰의 꿈을 보러 일산 고양 아람누리에 갔을때 점심 먹고 들린 곳입니다. ㅎ
일산에서 와플로 제법 알려진 곳인 와플 체인점인 waffle bee (와플비)입니다.

고양 아람누리가 있는 3호선 정발산역에서 1번출구로 나와
일산동구청사거리에서 우회전을 하면 바로 보이는 곳입니다.

가게 자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노란 간판이 색상도 좋고 이쁘게 보입니다. ㅎㅎ

Sony Ericsson | LT15i | 1/1600sec | F/2.4 | ISO-80


들어가는 입구 유리문으로 사진 시선이 약간 위쪽으로 보이는 것은 타순양이 찍었기 때문입니다. ㅋㅋ

Sony Ericsson | LT15i | 1/800sec | F/2.4 | ISO-80


가게 안쪽으로 들어왔습니다. 작업공간 아래쪽에 와플비 로고입니다.

Sony Ericsson | LT15i | 1/125sec | F/2.4 | ISO-80


가게 안쪽에서 바깥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Sony Ericsson | LT15i | 1/640sec | F/2.4 | ISO-80


천장에 벌집 모양으로 이쁘게 꾸며져있습니다.

Sony Ericsson | LT15i | 1/250sec | F/2.4 | ISO-80

Sony Ericsson | LT15i | 1/160sec | F/2.4 | ISO-80


와플 1개에 1,600원입니다. 10개를 사도 16,000원..
응? 몇개를 사도 가격이 할인되는건 전혀 없습니다. ㅎㅎ

하지만, 메뉴판에는 와플 5개, 와플 10개.. 이런 메뉴가 존재합니다.
손님들이 얼마인지 머리속으로 암산하지 말고 그냥 보시라고 만든 것 같습니다. ㅎㅎ
그냥 백원, 이백원이라도 좀 깎아주었으면~ 하는 소박한 바램을.. ^^;

Sony Ericsson | LT15i | 1/160sec | F/2.4 | ISO-80


안쪽 벽과 천장 장식입니다.
테이블이 3~4개 있었던 것 같은데, 손님들이 다 있어서 촬영을 못했습니다.

Sony Ericsson | LT15i | 1/125sec | F/2.4 | ISO-100

Sony Ericsson | LT15i | 1/125sec | F/2.4 | ISO-160



타조네는 이왕 멀리까지 왔으니, 와플 10개짜리를 구입해 왔습니다.
그동안 타돌군이 먹던 파xxx트 와플은 시럽이 별도로 들어있었지만,
와플 전문점에서 만든 와플은 와플 안쪽에서 카라멜이 살살 흘러나와 배어 있습니다.
시럽을 뿌리지 않더라도 충분히 맛있게 달달~하더라는... ㅎㅎ

집에 도착해서는 러닝맨 보느라 바로 TV앞으로 달려간 타남매를 뒤로 하고,
제가 먼저 시식을 했는데
역시나... 제 입맛에 딱! 맞는 스타일이었습니다~~ ^^

우리 동네엔 이런 집이 없을까? 라고 찾다보니, 다른 체인점이지만, 와플 전문점이 있긴 하더군요.
와플반x라는 곳인데, 저녁 시간에 가보니 10대들이 테이블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테이크아웃으로 사가는 사람들은 30대, 40대들이 주를 이룬 듯 보였습니다. ㅋㅋ

요즘 들어 와플을 부쩍 많이 먹고 있는 타조네 가족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 | 와플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iller 2012.02.27 09: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러닝맨은 초딩들에게 그렇게 인기가 있을까요?
    정말 미스테리.

  2. BlogIcon 와이군 2012.02.28 1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인테리어가 벌집컨셉이네요~
    와이프도 와플 좋아라 하는데 체인점있나 찾아봐야겠습니다 ^^

    • BlogIcon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2012.03.05 03: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 네 벌집 컨셉입니다.
      와플이 브런치 카페에서 나오는 것과,
      이런 와플 전문점에서 나오는 것이 조금 다르긴 하더라구요
      카페에서는 꿀 찍어 먹을 수 있는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고,
      와플 전문점은 안에서 카라멜인지 꿀인지 배어나오면서 다소 밀도가 높은 무거운 느낌이구요~
      아직까진 어느게 더 입맛에 맞는지 아리까리해요 ㅋㅋ

지난 토요일, 결혼식을 마치고 스윙 멤버들끼리 근처 목동에서 차한잔으로 수다를 나누었습니다.
목동 현대백화점 근처에 괜찮은 카페가 있더군요.

1층은 인테리어를 하는 곳이고, 2층을 카페로 만들어놓은 곳인 듯 합니다.

F-Story라는 곳인데, 공간이 그리 넓지는 않으나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아 분위기 있어 보였습니다.
저는 요즘 즐겨 먹는 아포가토를 시키고, 와플과 크림 식빵(이름을 까먹었습니다 ㅋㅋ)을 시켰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일단 빵맛은 상당히 괜찮더군요. ㅎㅎ 요즘은 어느 동네를 가더라도 좋은 카페 하나씩은 있는가 봅니다.

근처에 아파트와 상가가 많은 관계로 주차할 곳을 못찾아 한바퀴 돌았지만, 골목 건너편 건물 유료주차장이 개방되어 있더군요. 주차비를 낼 생각으로 들어갔지만,
주차 관리하시는 분이 퇴근하시면서 개방했는지는 몰라도, 덕분에 무료 주차를 했습니다. ^^

카페 위치는
오목교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으로 아래 위치 정보 참고바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1동 | 카페 F-story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misszorro 2011.03.11 1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허니브레드인가요ㅎㅎㅎ
    저도 요런 분위기에서 커피 한잔 하면서 이야기 나누는거 넘 좋아요^^
    블로그 이웃분들 요런 찻집에서 만나뵐 수 있음 얼마나 좋을까요 헤헤

  2. BlogIcon 철한자구/서해대교 2011.03.11 2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동네에도 저런 분위기있는곳이 있었으면 좋겠어요..ㅎㅎ 그런게 없으니..;;;;;

  3. 2011.03.11 23: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BlogIcon 와이군 2011.03.14 1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들녀석이 좀 더 커야 이런곳에서 조용히 먹을 수 있을텐데요 ㅠ.ㅜ
    조용히 앉아서 커피한잔 마셔보고 싶습니다.

수원 곡반정동에 생긴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듯한 괜찮은 카페가 있어 잠시 소개를...
카페 이름이 "커피앤"이며, 영어로는 coffee & ...? 인 듯 하네요.
'커피' 다음의 '앤'이 뭔가 했더니, '그리고'의 '&' 입니다. ㅋㅋ
커피와 와플? 커피와 아이스크림? 뭐 이런 여러가지 의미로 쓴 것이겠지요.

카페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이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오른쪽 편에 자그마한 수족관이 보이며,
바로 앞에는 컴퓨터와 프린터기도 있습니다. (무료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입구 왼쪽 편에는 흡연자들을 위한 흡연 공간이 별도로 있는데,
담배만 피는 곳인지, 아니면 거기서 커피도 마시는지는 잘.. ^^;
테이블과 의자도 있었고, 난로도 있어 아마도 커피까지 그곳에서 마실 수도 있어 보였습니다만~

테이블을 비교적 널찍하게 배치해놓아 공간이 여유가 있어 좋았습니다.

커피, 와플, 아이스크림 등 웬만한 카페에서 파는 메뉴는 다 있으며,
특히 아이스크림이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화장실이 뒷편쪽으로 잠시 밖으로 나가서 들어가게 되어 있는데,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곡반정동 원룸촌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 장사가 잘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곳은 좀 오래도록 살아남으면 좋겠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 커피앤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홍뻥 2011.03.06 06: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플이 맛있어 보입니다.^^

  2. BlogIcon 와이군 2011.03.06 08: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오~ 와플~ 맛나겠습니다~
    카페 분위기가 참 좋군요.

  3. BlogIcon 뉴라 2011.03.06 1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와플보단 인테리어가 마음에 드는군요.
    예전엔 좀 공주같은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는데
    요즘엔 나이가 들어서인지 깔금한게 마음에 들어요 ㅎ

  4. 박윤지 2011.03.06 2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친구집이 곡반정동 이라 놀러갔다가 한번 들른적이 있는데 커피도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친절한 사장님과 아늑한 분위기라 잠시 쉬어가기도 좋을듯합니다. 직접 반죽해서 만드셨다는 와플은 믹스로 한거와는 확실히 맛의 차이가 있었구요.

  5. BlogIcon 예문당 2011.03.06 2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이쁘네요.
    주소를 보니, 아이파크 옆이군요? 모델하우스에 구경 갔었습니다.
    조용히 책한권 들고 가고 싶은 곳이네요.
    요즘 너무 여유없이 살아서... 계속 정신 못차리고 있습니다. ㅎㅎㅎ

  6. 장태석 2013.09.18 2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스크림이 예술이예요.이렇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은 처음 맛 보아요^^

지난 1월 송도 키즈파크 이후, 타남매와의 약속대로 다시 한번 키즈파크를 다녀왔습니다.
3시간 반동안 놀고 나와 송도 컨벤시아 건너편에 위치한 커피/와플 카페 "라비쌍뜨(Ravissant)"로 점심을 해결하러 들어갔습니다. 위치는 송도 컨벤시아 바로 건너편 1층인데, 내부 장식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와플집이라 타남매는 아이스크림 와플, 저는 라비쌍뜨 와플(야채, 베이컨, 소시지, 계란 후라이가 딸려나오는)을 주문했습니다. 여느 카페와 같이 와플 가격은 조금 센편이더군요 (아래 영수증 있슴다~ㅋ) 와플 기다리는 동안 카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었다는~ ㅎㅎ



한쪽 벽에 시계가 있는데, 벽에 붙이는 벽시계가 아니라 시계를 벽에 내장한 것이더군요. 저거 보기엔 좋아보이는데, 고장나면 어떻게 하는지? 벽 뚫고 시계 수리? ^^;; 창가쪽에는 컴퓨터도 한대 놓여있었습니다.

자그마한 커피 관련 장식이 벽 선반에 놓여져있어 찍어보았습니다. 리고, 창가에 놓인 색깔 이쁜 선인장과 하트 모양 화분도 찰칵!

왼쪽이 아이스크림 와플, 오른쪽이 라비쌍뜨 와플입니다. 사진을 보면, 아래쪽에 베이컨도 있는데, 맛이 상당히 좋더군요. 타남매가 한번씩 먹어보더니 너무 맛있다고 다 먹어버리더군요. ㅋ 소시지 또한 맛이 좋아 타돌군이 대부분 먹어치우고, 타순양도 조금 먹었습니다. 내 소시지와 베이컨~~
음식 맛이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할 수준이더군요. 조금 센 가격을 충분히 커버할만한 맛이었습니다.

처음 들어갔을때는 손님이 한팀밖에 없어 맘껏 사진을 찍었는데, 와플 먹는 도중 계속해서 손님이 들어와 좌석이 거의 다 차더군요. 시간이 오후 2시 반 정도 점심 시간이 지나서 다들 커피 한잔 하러 들어오는 듯 했습니다. 와플로 점심 먹는 저희같은 손님은 안보이더군요. ㅋㅋ

라비쌍뜨 주소와 전화번호, 그리고 주문했던 음식과 가격입니다.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명태랑 짜오기 2011.02.13 2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초보 블로거입니다. 자주 들려 배우려고 합니다.

  2. BlogIcon 바람처럼~ 2011.02.14 1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고, 가게 인테리어가 마음에 드네요 ^^
    저런데는 역시 여자친구와 가야 딱인데... ㅎㅎㅎ
    다음 기회를 노려야겠습니다

  3. BlogIcon 와이군 2011.02.14 11: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푸짐하다 했더니 가격이 후덜덜덜이네요~
    타남매는 차도남, 차도녀 컨셉인데요 ㅎㅎ

    • BlogIcon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2011.02.14 1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 가격이 제법 세죠? ㅎㅎ
      어제 저거 주문하면서 무지하게 고민했답니다.
      어떻게 시켜야 그나마 저렴하게 푸짐하게 먹을 수 있을까 하구요~ ㅋ
      와플만 해도 벅찬데, 저런 곳은 음료수가 넘 비싸서 부담이 더 되죠.

  4. 국중현 2011.02.15 15: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천 여행하다가 우연히 혼자 들렀었는데

    사장님도 친절하시구~

    운치도 좋더라구요^-------^

    여행자를 배려한 휴식 공간이라고 할까.. 조용해서 귀에 이어폰 꼽고 책을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여자친구랑 다시 한번 가고 싶네요~~

  5. 이지훈 2011.02.15 22: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가본곳을 이렇게 이쁘게 사진도 찍히고 하니까 정말 신기하면서 느낌이 새롭네요^^

    저도 라비쌍뜨와플을 먹었었는데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

    잊을수 없는 오동통한 소시지와 베이컨!!! 저가격 후회없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ㅎㅎ

    조만간 또 가서 먹어야겠군요. 꿀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