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일산 킨텍스까지 올라갔다 왔습니다.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을 관람하고자...
타남매의 여름방학과제물중 이곳을 관람하고 후기를 쓰는 것이 있었는데,
당초에는 하지 말까도 생각했었지만, 마침 회사 동료가 같이 가자고 하여 가게 되었습니다. ㅋ
근데, 타남매가 후기를 썼는지는 모르겠네요. ^^;

오전 10시부터 관람 시작이라고 하여, 10분 정도 전에 도착하고,
포스터 앞에서 인증샷 하나 찍었습니다. ㅎㅎ
오른쪽이 타돌군과 같은 학년인 회사 동료 따님인데, 초상권때문에 별을 달았습니다. ㅎㅎ
타돌군과 비교해도 누나같이 보이는군요. 음냐~ (타돌군 많이 먹고 좀 자라거라~ ㅎㅎ)

Canon | Canon EOS 400D DIGITAL | 1/15sec | F/3.2 | ISO-400

 


10시에 입장하기 전에 먼저 도착한 관람객들이 줄을 수십미터는 서 있었습니다.
10시가 되니 입장하기 시작하여 5분도 채 안되어 입장은 했지만,
각종 체험 부스에는 예약을 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회사 동료분의 도움으로 5개 정도 예약을 하고 체험 시작!

잠시, 융합인재교육으로 사용되는 STEAM을 소개하면,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첫글자로,
이들을 융합하여 교육을 한다고 합니다.
점점 초등교육도 STEAM으로 가고 있는 듯...
아이들도 힘들지만, 부모들도 갈수록 어려워질 듯 합니다. ㅋㅋ


가장 먼 체험한 "외계인 전화기"입니다.
제목이 좀 특이해서 그렇지, 어릴적 학교에서 만들어보았던 종이컵과 실을 이용한 전화기입니다.
일반실, 털실, 에나멜선 등으로 선을 바꾸어가며 소리의 변화를 알게하는 곳입니다.

Canon | Canon EOS 400D DIGITAL | 1/1000sec | F/1.4 | ISO-400


재료들을 앞에 놓아두고 설명을 잠시 듣고 있습니다.

Canon | Canon EOS 400D DIGITAL | 1/160sec | F/2.2 | ISO-400


이제 만들기 시작!
타순양은 좀 어려운지 앞에 언니들이 하는 걸 지켜보고 있습니다.
(앗, 타돌군도??? ㅋㅋ)

Canon | Canon EOS 400D DIGITAL | 1/125sec | F/2.2 | ISO-400


결국 부스 운영자중 한분이 타순양을 전담하여 잘 도와주셨습니다. ㅎㅎ
아, 실뿐 아니라 풍선을 이용하기도 하고, 또 용수철을 실대신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풍선도 소리가 들리는가보죠? ^^;

Canon | Canon EOS 400D DIGITAL | 1/125sec | F/2.0 | ISO-400


만든 실 전화기를 이용하여 대화를 시도하는 타돌군입니다.

Canon | Canon EOS 400D DIGITAL | 1/160sec | F/2.0 | ISO-400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오후 1시반까지, 거의 3시간 반을 체험했습니다.
킨텍스 2관의 6, 7, 8홀에서 3~4가지 큰 주제로 진행이 되는데,
고루 고루 8개의 체험 도장을 찍으면 작은 선물도 주고, 체험 인증서도 발급한다고 하는데,
그럴 시간은 없어서 6~7가지 정도 체험을 하고 나왔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이들이 많이 몰리는 중력 체험 같은 것은 몇개 더 만들어서 많은 아이들이 덜 기다리고 체험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정부 주관이라 무료로 진행되는 행사이긴 하지만, 아이들이 좀 더 STEAM에 대해 흥미를 갖게 하려면, 보다 많은 체험 기회가 주어지고, 체험활동이 용이하게 되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암튼, 덕분에 재미있는 체험을 했네요. ㅎㅎ
이번주 일요일(8/19)까지라고 하니, 주말에 사람들이 제법 몰릴 것도 같네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 | 킨텍스 제2전시장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와이군 2012.08.19 0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습니다.
    타돌군하고 타순양 눈빛이 장난아닌데요 ^^

  2. miller 2012.08.20 17: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상권보호 작업을 꼼꼼히 하느라 힘드셨겠음.

    일산, 멀다.
    울 아들램 과학에 도무지 관심이 없어서
    의도적인 노출이 필요한데
    요즘 이런 체험전이 주로 일산이나 양재쪽이라 거리의 압박을 좀 느끼죠.

작년(2010년) 7월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던 "세계 악기 감성체험전"이 이번에는 일산으로 이동하여 열리고 있었습니다. 한번 더 가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마침 모 주유소 이벤트에서 2인 티켓이 당첨되어, 추가로 한장을 예매하여 지난 일요일 일산으로 고고씽! 했습니다.

일찍 가야 사람들 없을때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는 주의이기 때문에, 타남매와 함께 집에서 아침 9시에 출발! 일산이 멀긴 하지만, 막히지 않으니 한시간이면 충분했습니다. 킨텍스는 처음 가보는 것이었는데, 그곳에서는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 이벤트로 가득차 있더군요.

킨텍스 1A홀을 찾아 표를 바꾸고 입장!
작년 7월 aT센터와는 배치가 약간 달랐으며, 전체적인 크기는 약간 작아 보였습니다. ㅋ


가장 먼저 만난 곳은 종이로 피리 만들기였습니다.
지난번에는 타순양이 리드 쪽에 풀을 잘못붙여서 소리가 잘 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심기일전하여 만들어서인지 소리가 어느 정도 나긴 했습니다. 물론, 타돌군처럼 종이 피리에 있는 구멍 하나를 막아도 저음이 나지 않긴 했지만요. ㅎㅎ


종이 피리 만드는 곳을 지나면 큰 로비가 가운데 있고, 가운데와 가장자리에 각각 코너가 있어 하나씩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막대기를 가지고 두들겨서 소리를 내는 악기들의 모음입니다. 아래 파란색 몽둥이는 비브라톤(Vibra Tone)으로 막대기를 이용하여 파란색 통을 퉁~ 친다음에 가운데 구멍을 엄지로 막았다 떼었다 하면, 소리의 공명이 발생하며 괜찮은 소리를 만들어줍니다. 얼마전, 트위터에서 모 전직 아나운서분께서 트윗한 프랑스 여가수 바네사 파라디(Vanessa Paradis)의 공연 동영상 초반에 두명이 이 악기를 가지고 연주하는 것을 본 적이 있어 더욱 반가왔습니다. ㅎㅎ




아이들에게 악기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잘 꾸며놓았습니다. 체험 시간은 한시간 정도면 족하더군요. 2월 13일까지 진행되니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는 것도... 현장 예매는 주로 패키지가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킨텍스에서 하는 다른 이벤트랑 패키지로 묶어서 구입하시면 많이 저렴하더군요, 하나만 달랑 보시려면 좀 비싸게 느껴집니다. ^^;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바람처럼~ 2011.02.02 1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남매는 매일 좋은 곳을 자주 다니는군요 ^^
    부럽습니다 ㅎㅎㅎ
    만물의영장타조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

  2. BlogIcon misszorro 2011.02.02 14: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성체험이란게 잼있네요ㅎ 태그가 여전히 잼있어요ㅋㅋㅋ
    쩌업ㅋㅋㅋ 정말 생소한 악기들이 많네요
    만물의영장타조님 덕분에 타남매에게는 소중한 경험이 될꺼 같습니다
    타남매와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래요^^

  3. BlogIcon 사카모토류지 2011.02.03 1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악기체험전 같은데 가면 꼭 관악기를불고 싶어지게 만들더군요...

    (개인적으로 풍선부는걸 좋아해서요 ㅋ)

  4. 안광남 2011.02.05 2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악기들의 도서관이란 소설이 문득 떠오르네요
    재미나게 잘 보고 갑니다 ^^*

  5. BlogIcon 와이군 2011.02.07 1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한 악기들 많군요.
    타순양 피아노치는 모습이 아주 진지해보이네요.

  6. 앤슬리 2011.02.10 23: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초등학교 때 관악부였는데 ㅎㅎ 플릇 불다가 부모님이 반대해서 그만둔 아픈 기억이. ㅠ 이제 피아노도 다 까먹고. 심지어 얼마전에는 낮은음자리에서 도가 어디냐고 물어봤다가 부끄러웠던 기억이 있어요. ㅋㅋㅋ

  7. BlogIcon 달나라밴드 2011.02.22 1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봤어요^^ 일산은 너무 멀어서 가볼생각도 못했는데 우연히 포스팅하신걸 봤네요 잘봤습니다 금관악기 배워보고 싶은데 트럼펫!!!!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