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신보 음반

Babylon 베이빌론 - EGO 90'S (컬러반 500장 한정반 종료, 블랙반 사전 예약중) (2LP)

by 만물의영장타조 2022. 7. 27.
반응형



베이빌론 (Babylon)이란 이름은 왠지 모르게 익숙했습니다. 좀 더 생각을 해보니 바로 2016년에 발매된 싱어송라이터 권진아 (요즘은 WSG워너비의 4Fire팀으로 매주 토요일에 TV에 얼굴을 내밉니다)의 데뷔 앨범 "웃긴밤"에서 노래 한곡을 피처링했었습니다. 이 앨범에서 네번째 트랙인 '야!' 라는 노래에서 목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2018년에 정규 1집 "CAELO"을 발매하였는데, 여기에는 버벌진트, 넉살, 더콰이엇 등의 지원을 받았고, 작년 2021년에 발표한 2집 앨범 "Hardy"에서는 키드밀리, 박재범, 이영지, 이효리, 강아솔 등의 지원을 받기도 했습니다.

올해 2022년 7월 19일 발매한 앨범 "EGO 90'S"는 90년대 음악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하는 노래들로 가득하며, 역시나 엄청난 뮤지션 군단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샘김, 엄정화, 하림, 이현도, 케이시, 임정희, 업타운, 영준, 휘성, 김범수, 이효리 등 이름만 들어도 대단한 가수들이 함께 합니다.

4곡은 기존 90년대 감성이 느껴지는 곡들을 새롭게 편곡하였고, 나머지 곡들은 새로 곡을 써서 대부분의 곡을 90년대 감성이 느껴지는 가수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감성이 90년대이지 꼭 노래 자체가 90년대에 히트한 것은 아닙니다 ^^)

앤이 불러 히트했던 '혼자하는 사랑'은 앤이 직접 피처링을 했고, 듀스의 이현도씨가 작사 작곡을 하고 김범수씨가 불렀던 '바보같은 내게'는 케이시가 잘 불러주고 있습니다.

업타운의 2집 타이틀곡이었던 '내안의 그대'는 임정희씨와 업타운이 함께 피처링을, 윤미래씨 원곡의 '시간이 흐른뒤'는 베이빌론 혼자 커버하였습니다.

새롭게 수록된 곡중에는 휘성이 가사를 쓰고 공동작곡을 하고 피처링으로 참여까지 한 'Do or die', 이효리씨가 작사 작곡을 하고 프로듀싱까지 한 히든트랙 '언제라도'도 들어있습니다.

그외에 샘김, 엄정화, 이현도, 하림, 영준, BONI, 기린, 카일로 등도 신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바로 이 감성 넘치는 음반이 올 12월과 내년 1월에 각각 컬러반과 블랙반 LP로 발매됩니다.

컬러반은 500장 한정이라 벌써 품절이 되었고, 블랙반은 당분간 사전 예약을 충분히 받아 내년 1월 발매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이 음반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구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웰컴레코즈, 서울바이닐, 메타복스 등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SIDE A
01 터널
02 잘 어울려 (feat. 샘 김)
03 커튼 사이로
04 비가 와 (feat. 엄정화)
05 하루일과

SIDE B
06 같이 걸을까 (feat. KYLE LO)
07 혼자 하는 사랑 (feat. ANN)
08 불완전한 나 (feat. 하림)
09 블루하트 (feat. Dok2) (prod. 이현도 of 듀스)

SIDE C
10 바보같은 내게 (feat. 케이시)
11 내안의 그대 (feat. 임정희, 업타운)
12 소중한 건 (feat. 기린) (prod. 정연준 of 업타운)
13 나보다 그대를 (feat. 영준 of 브라운 아이드 소울)

SIDE D
14 Do or Die (feat. 휘성)
15 그리움 (feat. Boni)
16 모닥불 (feat. ANN)
17 시간이 흐른 뒤
18 언제라도 (feat. 김범수) (prod. 이효리)


Babylon 베이빌론 - EGO 90'S (180g. Brown, Green Colored 2LP)(500장 한정반)

바이닐 수입 제작 (FRANCE)
2022년 12월 배송 예정



Babylon 베이빌론 - EGO 90'S (180g. Black 2LP)

바이닐 수입 제작 (FRANCE)
2023년 1월 발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