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시절 이웃 한분으로부터 알게된 노래입니다. 2003년과 2004년 10월에 그분께서 이들의 노래를 들려주었지요. 독특한 보칼 목소리가 인상적이었던 그룹! October Project 입니다.
93년에 데뷔 앨범 "October Project"를 발표하여 팬들의 관심을 모은 다음 95년에 두번째 앨범 "Falling Farther In"를 발표하고나서 어떤 이유때문에 그룹이 해체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멤버중 Flanders, Belica, Adler 3명은 계속 음악 활동을 같이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2002년에 3곡이 담긴 샘플러를 발표하고, 2003년에는 6곡이 수록된 EP 앨범을 발매하며 다시 돌아왔다고 하네요.
데뷔 앨범에서는 Mary Fahl의 독특한 음색이 귀를 멈추게 한답니다. 당시 그분께서 들려주었던 노래는 두번째 곡인 'Ariel'입니다. 깔끔한 분위기때문에 아일랜드 계통이 아닐까 했으나 미국 그룹이라죠. ^^;;; 'Ariel' 말고 이 앨범에서 제 귀를 사로잡았던 곡은 4번째 곡인 'A lonely voice'입니다. 전형적인 소프트 팝락 분위기이지만 묘한 느낌이 든답니다. 이들의 음악은 별다른 말이 필요없이 들어보아야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들의 음원이 다음에 있긴 하나, 안타깝게도 1집은 없네요.
그래서, 1집 음반중 'Ariel'과 'A lonely voice'를 유튜브에서 찾아 올려드리고,
다음에서 제공하는 2집 음반 수록곡중 'Deep as you go'를 들려드립니다.
October Project - Ariel
October Project - A lonely voice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October Project - Deep as you go
아래는 1집 앨범 수록곡 리스트입니다.
01. Bury my lovely
02. Ariel
03. Where you are
04. A lonely voice
05. Eyes of mercy
06. Return to me
07. Wall of silence
08. Take me as I am
09. Now I laid me down
10. Always
11. Paths of desire
12. Be my her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