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원 1집"이라고 얼마전 사전 예약시 인기리에 순식간에 품절된 LP가 있었습니다. 강승원이라는 이름이 익숙치 않지만 얼떨결에 구매를 한뒤 음반이 도착하여 뒤늦게 이분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이분에 대해 언급할때 가장 많이 알려지고 유명한 연관어는 바로 고 김광석님의 '서른즈음에'어 작사가 작곡가일듯 합니다.
당연히 김광석님의 노래는 김광석님 자작곡일줄 알았는데 나름 인기곡인 이 노래를 작사 작곡한 분이 있다는 것도 의외였지만 이분이 전문적인 작사 작곡가가 아니라 KBS의 음악감독이라는 것에 놀랐습니다 ㅎ
그리고 강승원 이분에 대해 두번째로 유명한 연관어는 바로 이분이 담당했던 음악 프로그램입니다.
얼마전 박재범의 드라이브라는 음악 프로그램이 방송 시작하였는데 바로 이 프로그램의 음악감독이라 하십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KBS에서 MC를 바꾸어가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명맥을 이어나갔는데, 아래의 프로그램들에서 음악을 담당했던을 이가 바로 강승원 음악감독님이라고 합니다.
노영심의 작은음악회
이문세쇼
이소라의 프로포즈
윤도현의 러브 레터
이하나의 페퍼민트
유희열의 스케치북
더 시즌즈 - 박재범의 드라이브
방송국 PD라고 해도 예능 PD인 나영석, 신원호 등의 이름만 알았는데, 음악감독님의 이름은 더 아는바가 없었는데 평소 즐겨보던 음악프로그램들의 음악감독님의 음반이라고 하니 관심이 절로 갔습니다 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번째로 놀랐던 것은 이분이 서강대 물리학과 출신이라고 합니다. 뭐 음악인중에는 음악과 관계없는 분들이 제법 있는터라 조금은 덜 놀랐습니다만ㅋㅋ 그래도 물리학도라니 ㅎㅎ
이번에 LP로 발매된 "강승원 일집"은 실제로 2017년에 CD로 발매된 것을 LP로 발매하는 것입니다.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약 40년간 만들어온 미발표 곡들을 유명한 가수들이 불러왔던것을 모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 앨범에 수록된 가수들은 상당한 인지도를 가진 가수들이 대부분입니다. 이적, 성시경, 정유미, 자이언티, 장기하, 윤하, 존박, 박정현, 윤도현, 전인권 등입니다. 강승원님도 두곡에서 솔로로 불러주고 있고, 한곡은 윤하와 같이 듀엣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 음반의 인기가 높아져 사전 예약시 순삭 품절이었습니다. 그래도 실제 발매되고 나니 음반 제작이 더 되었는지 알라딘 등에서 아직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도 아직 음반을 받아만 놓았고 오픈해보지 않았는데 오늘 집에 가서 개봉하고 안쪽을 들여다보아야겠습니다 ^^
SIDE A
01. 20세기 캐럴 / 린 4:22
02. 나는 지금 / 이적 4:09
03. 달려가야해 / 강승원 4:05
04. 안드로메다 / 성시경, 정유미 4:23
05. 무중력 / Zion T 4:36
06. Digital World / 장기하 4:13
SIDE B
7. HIM(담배) / 윤하, 강승원 5:09
8. 술 / 존 박 5:39
9. 그 겨울 / 박정현 4:01
10. 첫사랑(오늘도 어제 같은 나는) / 윤도현 5:33
11. 서른 즈음에 / 전인권 4:14
12. 나는 지금 / 강승원 4:09
신보 음반
강승원 일집 LP 발매 (서른즈음에 작곡가, 박재범의 드라이브 음악감독)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