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Rock

Metallica - 72 Seasons의 월마트 exclusive LP 개봉기 (메탈리카의 11번째 스튜디오 앨범, 2023년 4월 14일 발매) (3가지 vinyl 도착 : Target 독점반, Walmart 독점반, 인디 리테일 한정반)

by 만물의영장타조 2023. 6. 2.
반응형

 

Metallica - 72 Seasons

 

노장 메탈 그룹인 메탈리카의 11번째 스튜디오 앨범 "72 Seasons"의 LP들이 도착하였습니다. 배대지를 이용하여 그저께 받았는데, 이제서야 박스를 개봉해서 꺼내보았습니다.

 

총 3가지 종류입니다.

 

 Target 독점 한정반 - Red vinyl

 

 Walmart 독점 한정반 - Yellow And Black Swirl vinyl

 

▶ Indie Retail 한정반 - Midnight Violet vinyl



 

앨범 전면 커버에 붙은 스티커를 제외하고는 앨범이 모두 동일합니다.

Target 독점 한정반 - Red vinyl

 

Walmart 독점 한정반 - Yellow And Black Swirl vinyl

 

Indie Retail 한정반 - Midnight Violet vinyl

 

 

 

뒷면도 마찬가지입니다. 바코드 스티커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뒷면 커버입니다.

 

 

우선, 이 앨범에 대해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72 Seasons"는 2023년 4월 14일에 발매된 메탈리카의 11번째 스튜디오 앨범입니다. 발매된 첫주에 빌보드 앨범 200 차트 2위로 데뷔했었다고 합니다. 멤버들이 좀 연로하시긴 하지만, 여전히 파워풀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는 평입니다. 10번째 앨범 "Hardwired... to Self-Destruct"이 2016년에 나왔으니, 무려 7년만에 신보를 발매하는 것입니다.

 

이 앨범의 타이틀인 "72 Seasons".. 이 앨범 제목의 의미에 대해 보컬인 Hetfield가 인터뷰에서 아래와 같이 밝혔다고 합니다. 

 

72 계절. 우리의 참 혹은 거짓된 자아를 형성하는 첫 18년. 우리 부모들이 '우리가 누구인가'를 우리에게 알려준 개념. 우리가 어떤 성격의 사람인지에 대한 가능한 선입견. 이 중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이러한 핵심 신념의 계속적인 연구와 그것이 오늘날 우리가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입니다. 우리의 성인 시기 경험의 많은 부분은 이러한 어린 시절의 경험을 재현하거나 그에 대한 반응입니다. 어린 시절의 포로들, 또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그런 유대를 끊어내는 것입니다.

 

 

앨범에 참여한 멤버는 이전 그대로입니다.

 

James Hetfield – vocals, rhythm guitar
Lars Ulrich – drums
Kirk Hammett – lead guitar
Robert Trujillo – bass, backing vocals on "You Must Burn!"

 

보컬의 제임스 헷필드, 드러머 라스 울리히, 기타리스트 커크 해밋은 모두 원년 멤버라 할 수 있습니다. 기타리스트 커크 해밋만 잠시 머물렀던 데이브 머스테인 (Dave Mustaine, 메가데스 리더)의 뒤를 이어 들어왔지만, 머스테인이 메탈리카의 데뷔 앨범 "Kill 'Em All"의 발매 몇달전에 약물과 알코올 문제로 쫓겨났기 때문에, 1집 앨범 녹음부터 커크 해밋이 참여하였습니다. 머스테인은 1집 수록곡 일부의 공동 작곡에만 이름을 올린...

 베이시스트 로버트 트루히요는 2003년에 제이슨 뉴스테드의 뒤를 이어 메탈리카에 합류하였지만, 이제는 가장 오래된 메탈리카의 베이스 주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밴드를 떠난 제이슨 뉴스테드가 1983년부터 2001년까지 활동하였고,  로버트 트루히요는 2003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20년을 활동하였기에... 사실 제이슨 뉴스테드도 원년 멤버는 아닙니다. 1집 데뷔 앨범부터 베이스 연주를 하던 클리프 버튼 (Cliff Burton)이 유럽 투어도중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바람에, 후임으로 채용되어 3집 앨범 "Master of Puppets"의 녹음 마무리부터 참여한 것입니다. 그래서 "Master of Puppets"의 라인업에는 클리프 버튼과 제이슨 뉴스테드의 이름이 둘다 올라와 있습니다.

 

 

앨범에는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2장의 LP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1 72 Seasons
A2 Shadows Follow
A3 Screaming Suicide

B1 Sleepwalk My Life Away
B2 You Must Burn!
B3 Lux Æterna

C1 Crown Of Barbed Wire
C2 Chasing Light
C3 If Darkness Had A Son

D1 Too Far Gone?
D2 Room Of Mirrors
D3 Inamorata

 

 

3장의 LP를 모두 개봉하기엔 좀 그렇고, 딱 한장만 개봉해봅니다. 뭘 개봉할까 고르다가 월마트 독점반인 노랑/블랙 Swirl 색상을 선정하였습니다.

 

 

2LP에 게이트폴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쪽 커버에는 숫자 7과 2가 각 한쪽면에 구멍 뚫려서 보입니다.

 

그리고, 이 LP에는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운로드 코드도 들어있습니다.

 

앨범에는 가사지도 들어있습니다.

 

LP가 들어있던 종이 봉투 겉면은 멤버들의 얼굴 사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LP 음반이 속비닐이 아니라 종이 봉투에 들어있는게 좀 아쉽긴 합니다.

 

 

LP 알판은 이런 색상입니다. Yellow & Black Swirl이니, 노란색과 검은색이 섞인 알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