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영화음악, 포크, 컨트리

Taylor Swift - Love story (from "Fearless")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1. 23.
반응형


Taylor Swift의 노래 'Love story'가 요즘 살짝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실 그녀의 명성에 비해서는 그녀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었답니다. (검색 결과.. ㅎㅎ) 89년 12월생이라니깐 아직 만으로 20세도 안되었고, 싱어 송 라이터인 컨트리 여가수입니다. 어릴때부터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했고 각종 대회나 공식적 자리에서 노래를 많이 불렀던 모양입니다. 기타, 피아노 등 악기도 다룰줄 알구요..

그녀의 데뷔곡은 'Tim McGraw'라는 곡으로 2006년 10월에 빌보드 컨트리 차트에 6위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Hot 100 차트에는 40위까지~) 이후 2006년 10월 데뷔 앨범"Taylor Swift"를 발매하여 인기몰이를 했다고 하는군요. ^^ 데뷔 앨범에서는 총 5곡이 빌보드 Hot 100중 Top40에 들었는데, 싱글 성적은 크게 좋은 편은 아니었네요. 하지만, 앨범 차트와 컨트리 차트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둬 2009년 1월 현재까지 앨범판매량이 390만장 정도 된다고 합니다.

< 데뷔 앨범 "Taylor Swift"에서의 싱글 히트곡 >
Tim McGraw 40위
Teardrops on my guitar 13위
Should've said no  33위
Picture to burn 28위
Our song 16위


작년(2008년) 11월 두번째 앨범 "Fearless"를 발매하였고, 앨범 발매 이전의 싱글곡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5곡이 Top40안에 들었습니다. 이 5곡은 지난 앨범의 히트곡보다는 싱글 성적이 좋은 편입니다. 물론, 앨범 차트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어 더 좋지만요. ^^ 그런데, 이 앨범에서는 총 13곡의 수록곡중에 11곡이 벌써 빌보드 Hot 100 차트를 밟았다고 합니다. 앨범 수록곡이 골고루 인기를 얻었다는 소리겠지요.

< 두번째 앨범 "Fearless"에서의 싱글 히트곡 >
Change 10위
Fearless 9위
You're not sorry 11위
You belong with me 12위
White horse 13위
Love story 4위


현재, 'Love story'가 1월 31일자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싱글 히트곡중에서는 차트상 성적이 가장 좋군요. ^^ 그리고, 앨범 "Fearless"는 앨범 차트에서 여전히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데뷔 앨범 "Taylor Swift"도 36위에 올라 119주째 차트에 머무르고 있구요.

Taylor Swift의 'Love story' 노래 들으러가기 (네이버 블로그 링크)

그런데, 한가지 이상한 점은... 제가 검색 능력이 떨어져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 Taylor Swift의 앨범을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교보문고, 뮤직랜드, yes24, 신나라레코드, 상아레코드 등 국내 유수의 온라인 음반가게에서 그녀의 앨범을 발견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mp3 파일을 판매하는 온라인 다운로드 가게에서도 그녀의 노래를 거의 다운받지 못하는 것 같구요. 제가 즐겨 이용하는 벅스에서도 'Love story'가 유일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곡이고, 네이버의 뮤직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나마 앨범 수록곡이 아니라 싱글로 발매된 버젼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체적으로 컨트리 음악을 그리 즐겨듣지 않는 건 사실이지만, 팝적인 요소가 강한 노래들은 좋아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는데, 어찌된 영문인지... 음냐... 그래서, 그녀의 앨범을 구하거나 노래를 들으려면 해외 사이트(아마존 등)를 이용해야 한다는 사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