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Pop

Newton Family - Smile again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7. 6.
반응형
Newton Family
헝가리 출신의 팝 그룹으로 우리나라에서는 80년대 초반 'Smile again' 이란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지요.

베트남전에 뛰어든 하키 선수의 이야기를 그렸다는 1981년도 영화 "Yesterday"에 삽입되어 영화는 크게 히트하지는 못했지만, 영화 음악 'Smile again'은 많은 사랑을 받았었답니다. 전 이 영화를 본 적이 없는데, 이 영화는 "Gabrielle", "Scoring", "The Victory", "This Time Forever" 등 여러가지 제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Newton Family는 이 노래 말고는 86년도 서울 국제 가요제에 참가했던 노래인 'Love is magic'이란 노래로도 제법 인기를 얻었습니다.

멤버중 한명인 Eva Sun은 독일 출신의 그룹 징기스칸의 리더인 만도키(Leslie Mandoki)와 이 가요제에서의 인연으로 결혼까지 하게 되었지요. Eva와 Mandoki는 87년도에 'Korea'라는 경쾌한 노래를 발표하여 한국에서 받은 사랑과 인연을 표현하기도 하였지요.

이젠 25년이 훨씬 지난 추억의 음악이 되어버렸네요... ^^


'Newton Family - Smile again'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