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Pop

Nicole - A little peace / Song for the world

by 만물의영장타조 2009. 6. 30.


Nicole는 82년도에 'A little peace' 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은 독일 출신 가수입니다. 82년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A little peace'로 1위를 차지하며 유럽 각지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며 우리나라, 일본 등지의 아시아에서도 열풍이 불었었습니다. 아마도 당시 이 노래를 좋아했던 분은 모두들 가사를 외우며 따라 불렀던 기억을 가지고 계실 것 같네요. 'Just like a flower when winter begins~'로 시작했던...

82년도 유러비전 송 컨테스트에서 우승할 당시 17세의 여고생이었던 Nicole도 이제 마흔이 훌쩍 넘은 중년의 나이가 되었군요. 'A little peace' 이외에는 'Butterfly'와 'Song for the world'가 인기를 얻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특히, 'Butterfly'는 'A little peace' 만큼은 아니지만 라디오에서도 제법 흘러나왔고, 제법 인기를 얻었었는데... 의외로 이 노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리고, 'Song for the world'는 시간이 제법 지난 다음에 발표된 곡이라 크게 히트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만, 우리나라에서는 그래도 라디오에서 조금 흘러나왔습니다. Nicole의 데뷔곡이자 대표곡인 'A little peace'와 'Song for the world'를 들려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Butterfly'를 많이 좋아하는데, 이 노래는 싸이 뮤직샘에서 제공하지 않네요.



'Nicole - A little peace / Song for the world'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