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규장각 도서 환수 모금 캠페인

벽에 붙어 있는 샤워기의 물세기 조절하는 법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흐~ 보통 세면대의 경우는 아래쪽에 손잡이 같은 밸브가 있어 그걸 돌려서 물의 양을 조절하고는 하는데, 벽에 붙어 있는 샤워기의 경우는 이런 밸브가 없답니다. 벽을 뚫고 안에 뭔가를 건드릴 수도 없고.. 많은 분들이 찬물쪽은 잘 나오는데, 더운물이 졸졸 흘러나와서 짜증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세면대의 물은 잘 나오는데, 유독 샤워기의 물만 시원하게 나오지 않을때는 샤워기 수전 아래쪽의 일자 모양 홈을 살짝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왼쪽 그림을 보시면 양쪽에 일자 홈이 파진 동그란 부분이 보이시죠? 바로 저 부분이 물의 세기를 조절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갑자기 돌리면 일자 홈이 풀어져 물이 콸콸 흘러 나온다고 하네요. ㅋㅋ 조심해서 살짝 풀어주면 물이 잘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어떤 경우에는 저걸 돌려도 안나올 수가 있다는데, 그럴때는 샤워기 수전을 통째 가는 것도 방법이라고 하네요. (어째 컴퓨터 고장나면 그냥 포맷하고 윈도우즈 다시 설치하세요!! 라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만.. ㅎㅎ)

암튼!! 샤워기의 더운 물줄기의 약함으로 짜증나시는 분들~ 저 일자 홈을 살짝 돌려 조절해보세요!!
(전 처음 알았습니다. 이런게 있다는 걸~ ㅎㅎ)
Posted by 음악이 좋은 만물의영장타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iller 2010.02.24 0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굉장히 반갑고도 놀라운 경험이었나봐요.
    이제사 그걸 아시다니..ㅋㅋㅋ
    그간 집안일에 손안댔다는 뜻으로도 들리네용ㅋㅋㅋㅋ

    어쨌든 유용한 팁을 공유하겠다는 마인드
    좋아요~

  2. 이한용 2010.03.29 15: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도 지금까지 몰랐읍니다. 샤워기 수압이 너무 약해서 고생하고 있었읍니다. 아직은 많이 안써서 모르겠지만 수압이 약간 세진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