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Folk, Country

Chet Atkins - Laffin' at life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4. 15.
반응형


항상 듣기 편하고 기분좋은 기타 연주를 들려주시던 Chet Atkins 할아버지의 연주곡입니다. 1950년대 초반부터 녹음을 하며 음반을 내기 시작하여, 90년대 후반까지 80장이 넘는 앨범을 발표하셨다고 합니다.

많은 그의 앨범중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한장의 앨범이 제법 사랑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87년에 발표한 앨범 "Sails"인데, 몇몇 곡들이 인기를 모으며, 앨범 자체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 앨범에서는 Dire Straits의 원곡을 멋지게 편곡한 'Why worry'와 라디오 등의 시그널 음악으로도 자주 사용되었던 'Laffin' at life'가 유명합니다. (예전엔 이 음악이 정말 곳곳에 사용되어 워낙 유명했는데,
요즘도 라디오나 TV 등에 나오는지 잘 모르겠네요. ^^;) 그리고, Keith Jarrett의 'My song' 리메이크 버젼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통통튀는 듯한 기타 연주가 일품이었던 Chet Atkins의 'Laffin' at life'입니다.

'Chet Atkins - Laffin' at life' 들으러가기 (싸이월드 블로그 링크)

※ 이 곡은 어느 카테고리에 올려야 하나,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Chet Atkins 할아버지가 평소에 컨트리, 포크, 재즈가 어우러진 음악을 많이 선보였는데,
    컨트리와 포크에 뿌리를 두셨고, 또한 컨트리 부문의 그래미상도 무려 13개를 타셨기 때문에,
    'Folk/Country'로 선택했습니다. ^^


반응형

댓글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