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악/영화음악, 포크, 컨트리

R. Kelly - The world's greatest (From "Ali")

by 만물의영장타조 2010. 6. 18.
반응형

오랜만에 음악 포스팅 하나 올립니다. ^^

아르헨티나와의 경기는 많은 아쉬움이 있지만, 다음 나이지리아전이 있으니 그때를 또 기대해봐야겠네요. 어차피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이기는 것을 생각하진 않았으니깐요, 혹시나 하는 일말의 기대감은 가지고 있었지만, 어쩔 수 없는 실력차가 드러났지요.

그리스가 나이지리아를 꺾고 기사회생을 했다고 하는데, 설마 그리스가 아르헨티나를 이기진 않겠죠? ^^; 나이지리아 선수들도 상당히 몸놀림이 빠르고 발재간도 좋던데, 마지막 조별리그 경기때 꼬옥~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그래도 4대1은 좀 너무했어요. ^^;)

R.Kelly의 노래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포스트 제목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2002년에 나온 영화 "Ali"에 사용된 곡입니다. 저도 이 영화를 본적은 없지만, 지금 들어도 이 노래는 숨이 터억~ 막히며 가슴을 찡하게 만듭니다.  드럼 연주가 규칙적으로 진행되며 뭔가 있음직한 분위기를 풍기는 초반부는 영웅의 이미지와 잘 들어맞았답니다. 노래 제목과도 아주 잘 어울리며, 특히나 위대한 복서 Ali와 너무나 잘 어울린다는...
 
이 영화는 "라스트 모히칸", "히트" 등을 맡았던 Michael Mann이 감독을 했으며, Will Smith가 주연을 했습니다.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쏴라'라고 했던 전설적인 Muhammad Ali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라구요... 이 영화를 위해서 Will Smith는 체중을 18Kg이나 늘렸다고 하며, 권투 장면을 위해 수개월동안 트레이닝을 받았답니다. (영화찍는 것도 엄청난 노력을 해야 하는군요.)
 

너무나도 멋진 이 노래를 부른 R. Kelly는 96년에도 영화 "Space Jam"의 사운드트랙에 수록된 'I believe I can fly'로 크게 인기를 얻었었죠...

노래를 들으시면서 가사를 한번 음미해보세요..
뭔가 찡~하게 느껴지면서 영웅의 이미지가 그려지지 않는지요? (찌이잉~~~)

 

R. Kelly - The world's greatest (From "Ali")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반응형

댓글